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개발 환경 구성: 520. RDP(mstsc.exe)의 다중 모니터 옵션 /multimon, /span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8535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RDP(mstsc.exe)의 다중 모니터 옵션 /multimon, /span

요즘 재택들 하실 텐데요, ^^ 회사 컴퓨터에 원격 데스크톱(Remote Desktop)으로 연결해 작업하는 경우 집에 있는 컴퓨터가 다중 모니터라면 2가지 옵션을 사용해 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옵션 1: multimon

[명령행]
mstsc /v:192.168.100.50 /multimon

[RDP 파일]
screen mode id:i:2
use multimon:i:1
span monitors:i:0

옵션 2: span

[명령행]
mstsc /v:192.168.100.50 /span

[RDP 파일]
screen mode id:i:2
use multimon:i:0
span monitors:i:1

2개의 차이점이라면, multimon의 경우 일반적인 다중 모니터의 환경인 반면 span은 다중 모니터를 한 개의 화면으로 다루는 식입니다. (즉, span은 NVidia의 경우 Surround, AMD의 경우 Eyefinity라고 불리는 확장을 RDP에서 구현했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사실 rdp 접속은 multimon이 더 편리합니다.




그 외에, 간혹 rdp 접속 화면에서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격 오디오 설정이 다 되어 있는데도 해결이 안 된다면 서비스 관리자에서 "Windows Audio"를 재시작하면 됩니다.

net stop Audiosrv
net start Audiosrv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29/2020]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779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1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0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1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1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8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99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6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4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9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86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6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60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0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1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68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4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91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37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30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42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99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11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14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91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58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