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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 Framework: 1011. C# - OWIN Web API 예제 프로젝트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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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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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즈 글이 3개 있습니다.)
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 https://www.sysnet.pe.kr/2/0/11596

.NET Framework: 998. C# - OWIN 예제 프로젝트 만들기
; https://www.sysnet.pe.kr/2/0/12479

.NET Framework: 1011. C# - OWIN Web API 예제 프로젝트
; https://www.sysnet.pe.kr/2/0/12497




C# - OWIN Web API 예제 프로젝트

지난번에 만들어 둔 OWIN 예제에,

C# - OWIN 예제 프로젝트 만들기
; https://www.sysnet.pe.kr/2/0/12479

아래의 글을 따라,

Use OWIN to Self-Host ASP.NET Web API
; https://docs.microsoft.com/en-us/aspnet/web-api/overview/hosting-aspnet-web-api/use-owin-to-self-host-web-api

Web API를 추가해 볼 텐데요, 이를 위해 우선 2개의 패키지를 참조 추가해야 합니다.

Install-Package Microsoft.AspNet.WebApi.Core
Install-Package Microsoft.AspNet.WebApi.Owin

그런 다음 기존 소스 코드의 Startup.Configuration 메서드를 이렇게 변경하고,

// https://github.com/aspnet/samples/blob/master/samples/aspnet/WebApi/OwinSelfhostSample/OwinSelfhostSample/Startup.cs
using Microsoft.Owin;
using Owin;
using System;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eb.Http;

[assembly: OwinStartup(typeof(OwinWebApp.Startup))]

namespace OwinWebApp
{
    public class Startup
    {
        public void Configuration(IAppBuilder app)
        {
            HttpConfiguration config = new HttpConfiguration();

            config.Routes.MapHttpRoute(
                name: "DefaultApi",
                routeTemplate: "api/{controller}/{id}",
                defaults: new { id = RouteParameter.Optional }
                );

            app.UseWebApi(config);

            app.Run(context =>
            {
                context.Response.ContentType = "text/plain";
                return context.Response.WriteAsync("Hello, world.");
            });
        }
    }
}

마지막으로 전형적인 Web API Controller 코드를 구현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 https://github.com/aspnet/samples/blob/master/samples/aspnet/WebApi/OwinSelfhostSample/OwinSelfhostSample/ValuesController.c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Web.Http;

namespace OwinWebApp
{
    public class ValuesController : ApiController
    {
        // GET api/values 
        public IEnumerable<string> Get()
        {
            return new string[] { "value1", "value2" };
        }

        // GET api/values/5 
        public string Get(int id)
        {
            return "value";
        }

        // POST api/values 
        public void Post([FromBody] string value)
        {
        }

        // PUT api/values/5 
        public void Put(int id, [FromBody] string value)
        {
        }

        // DELETE api/values/5 
        public void Delete(int id)
        {
        }
    }
}

이후, "http://localhost:[port]/api/values"로 접근하면 ValuesController.Get 메서드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Controller에 Route 특성을 명시해 라우트 경로를 바꾸고 싶다면,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Web.Http;

namespace OwinWebApp
{
    [Route("services")]
    public class ValuesController : ApiController
    {
        // ...[생략]...
    }
}

Startup.Configuration 메서드에 MapHttpAttributeRoutes 메서드 호출만 더 추가하면 됩니다.

using Microsoft.Owin;
using Owin;
using System;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eb.Http;

[assembly: OwinStartup(typeof(OwinWebApp.Startup))]

namespace OwinWebApp
{
    public class Startup
    {
        public void Configuration(IAppBuilder app)
        {
            HttpConfiguration config = new HttpConfiguration();

            config.MapHttpAttributeRoutes();

            config.Routes.MapHttpRoute(
                name: "DefaultApi",
                routeTemplate: "api/{controller}/{id}",
                defaults: new { id = RouteParameter.Optional }
                );

            app.UseWebApi(config);
        }
    }
}

그럼, 이제부터는 특성에 지정한 값에 따라 "http://localhost:[port]/api/services"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OWIN Web API도 비동기 프레임워크이기 때문에 async/await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Web.Http;

namespace OwinWebApp
{
    public class ValuesController : ApiController
    {
        public async Task<IEnumerable<string>> Get()
        {
            await Task.Delay(500);
            return new string[] { "value1", "value2" };
        }
        
        // ...[생략]...
    }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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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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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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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작성자
 



2021-03-02 03시21분
How to write OWIN middleware in 5 different steps
; https://benfoster.io/blog/how-to-write-owin-middleware-in-5-different-steps/
정성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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