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1011. C# - OWIN Web API 예제 프로젝트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960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3개 있습니다.)
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 https://www.sysnet.pe.kr/2/0/11596

.NET Framework: 998. C# - OWIN 예제 프로젝트 만들기
; https://www.sysnet.pe.kr/2/0/12479

.NET Framework: 1011. C# - OWIN Web API 예제 프로젝트
; https://www.sysnet.pe.kr/2/0/12497




C# - OWIN Web API 예제 프로젝트

지난번에 만들어 둔 OWIN 예제에,

C# - OWIN 예제 프로젝트 만들기
; https://www.sysnet.pe.kr/2/0/12479

아래의 글을 따라,

Use OWIN to Self-Host ASP.NET Web API
; https://docs.microsoft.com/en-us/aspnet/web-api/overview/hosting-aspnet-web-api/use-owin-to-self-host-web-api

Web API를 추가해 볼 텐데요, 이를 위해 우선 2개의 패키지를 참조 추가해야 합니다.

Install-Package Microsoft.AspNet.WebApi.Core
Install-Package Microsoft.AspNet.WebApi.Owin

그런 다음 기존 소스 코드의 Startup.Configuration 메서드를 이렇게 변경하고,

// https://github.com/aspnet/samples/blob/master/samples/aspnet/WebApi/OwinSelfhostSample/OwinSelfhostSample/Startup.cs
using Microsoft.Owin;
using Owin;
using System;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eb.Http;

[assembly: OwinStartup(typeof(OwinWebApp.Startup))]

namespace OwinWebApp
{
    public class Startup
    {
        public void Configuration(IAppBuilder app)
        {
            HttpConfiguration config = new HttpConfiguration();

            config.Routes.MapHttpRoute(
                name: "DefaultApi",
                routeTemplate: "api/{controller}/{id}",
                defaults: new { id = RouteParameter.Optional }
                );

            app.UseWebApi(config);

            app.Run(context =>
            {
                context.Response.ContentType = "text/plain";
                return context.Response.WriteAsync("Hello, world.");
            });
        }
    }
}

마지막으로 전형적인 Web API Controller 코드를 구현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 https://github.com/aspnet/samples/blob/master/samples/aspnet/WebApi/OwinSelfhostSample/OwinSelfhostSample/ValuesController.c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Web.Http;

namespace OwinWebApp
{
    public class ValuesController : ApiController
    {
        // GET api/values 
        public IEnumerable<string> Get()
        {
            return new string[] { "value1", "value2" };
        }

        // GET api/values/5 
        public string Get(int id)
        {
            return "value";
        }

        // POST api/values 
        public void Post([FromBody] string value)
        {
        }

        // PUT api/values/5 
        public void Put(int id, [FromBody] string value)
        {
        }

        // DELETE api/values/5 
        public void Delete(int id)
        {
        }
    }
}

이후, "http://localhost:[port]/api/values"로 접근하면 ValuesController.Get 메서드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Controller에 Route 특성을 명시해 라우트 경로를 바꾸고 싶다면,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Web.Http;

namespace OwinWebApp
{
    [Route("services")]
    public class ValuesController : ApiController
    {
        // ...[생략]...
    }
}

Startup.Configuration 메서드에 MapHttpAttributeRoutes 메서드 호출만 더 추가하면 됩니다.

using Microsoft.Owin;
using Owin;
using System;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eb.Http;

[assembly: OwinStartup(typeof(OwinWebApp.Startup))]

namespace OwinWebApp
{
    public class Startup
    {
        public void Configuration(IAppBuilder app)
        {
            HttpConfiguration config = new HttpConfiguration();

            config.MapHttpAttributeRoutes();

            config.Routes.MapHttpRoute(
                name: "DefaultApi",
                routeTemplate: "api/{controller}/{id}",
                defaults: new { id = RouteParameter.Optional }
                );

            app.UseWebApi(config);
        }
    }
}

그럼, 이제부터는 특성에 지정한 값에 따라 "http://localhost:[port]/api/services"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OWIN Web API도 비동기 프레임워크이기 때문에 async/await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Web.Http;

namespace OwinWebApp
{
    public class ValuesController : ApiController
    {
        public async Task<IEnumerable<string>> Get()
        {
            await Task.Delay(500);
            return new string[] { "value1", "value2" };
        }
        
        // ...[생략]...
    }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1-03-02 03시21분
How to write OWIN middleware in 5 different steps
; https://benfoster.io/blog/how-to-write-owin-middleware-in-5-different-steps/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4정성태8/1/20182161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4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87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3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0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7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2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1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38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59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0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2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0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1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7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0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7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7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3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8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29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0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8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0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3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8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