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1011. C# - OWIN Web API 예제 프로젝트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164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시리즈 글이 3개 있습니다.)
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 https://www.sysnet.pe.kr/2/0/11596

.NET Framework: 998. C# - OWIN 예제 프로젝트 만들기
; https://www.sysnet.pe.kr/2/0/12479

.NET Framework: 1011. C# - OWIN Web API 예제 프로젝트
; https://www.sysnet.pe.kr/2/0/12497




C# - OWIN Web API 예제 프로젝트

지난번에 만들어 둔 OWIN 예제에,

C# - OWIN 예제 프로젝트 만들기
; https://www.sysnet.pe.kr/2/0/12479

아래의 글을 따라,

Use OWIN to Self-Host ASP.NET Web API
; https://docs.microsoft.com/en-us/aspnet/web-api/overview/hosting-aspnet-web-api/use-owin-to-self-host-web-api

Web API를 추가해 볼 텐데요, 이를 위해 우선 2개의 패키지를 참조 추가해야 합니다.

Install-Package Microsoft.AspNet.WebApi.Core
Install-Package Microsoft.AspNet.WebApi.Owin

그런 다음 기존 소스 코드의 Startup.Configuration 메서드를 이렇게 변경하고,

// https://github.com/aspnet/samples/blob/master/samples/aspnet/WebApi/OwinSelfhostSample/OwinSelfhostSample/Startup.cs
using Microsoft.Owin;
using Owin;
using System;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eb.Http;

[assembly: OwinStartup(typeof(OwinWebApp.Startup))]

namespace OwinWebApp
{
    public class Startup
    {
        public void Configuration(IAppBuilder app)
        {
            HttpConfiguration config = new HttpConfiguration();

            config.Routes.MapHttpRoute(
                name: "DefaultApi",
                routeTemplate: "api/{controller}/{id}",
                defaults: new { id = RouteParameter.Optional }
                );

            app.UseWebApi(config);

            app.Run(context =>
            {
                context.Response.ContentType = "text/plain";
                return context.Response.WriteAsync("Hello, world.");
            });
        }
    }
}

마지막으로 전형적인 Web API Controller 코드를 구현하면 마무리가 됩니다.

// https://github.com/aspnet/samples/blob/master/samples/aspnet/WebApi/OwinSelfhostSample/OwinSelfhostSample/ValuesController.c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Web.Http;

namespace OwinWebApp
{
    public class ValuesController : ApiController
    {
        // GET api/values 
        public IEnumerable<string> Get()
        {
            return new string[] { "value1", "value2" };
        }

        // GET api/values/5 
        public string Get(int id)
        {
            return "value";
        }

        // POST api/values 
        public void Post([FromBody] string value)
        {
        }

        // PUT api/values/5 
        public void Put(int id, [FromBody] string value)
        {
        }

        // DELETE api/values/5 
        public void Delete(int id)
        {
        }
    }
}

이후, "http://localhost:[port]/api/values"로 접근하면 ValuesController.Get 메서드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Controller에 Route 특성을 명시해 라우트 경로를 바꾸고 싶다면,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Web.Http;

namespace OwinWebApp
{
    [Route("services")]
    public class ValuesController : ApiController
    {
        // ...[생략]...
    }
}

Startup.Configuration 메서드에 MapHttpAttributeRoutes 메서드 호출만 더 추가하면 됩니다.

using Microsoft.Owin;
using Owin;
using System;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System.Web.Http;

[assembly: OwinStartup(typeof(OwinWebApp.Startup))]

namespace OwinWebApp
{
    public class Startup
    {
        public void Configuration(IAppBuilder app)
        {
            HttpConfiguration config = new HttpConfiguration();

            config.MapHttpAttributeRoutes();

            config.Routes.MapHttpRoute(
                name: "DefaultApi",
                routeTemplate: "api/{controller}/{id}",
                defaults: new { id = RouteParameter.Optional }
                );

            app.UseWebApi(config);
        }
    }
}

그럼, 이제부터는 특성에 지정한 값에 따라 "http://localhost:[port]/api/services"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OWIN Web API도 비동기 프레임워크이기 때문에 async/await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Web.Http;

namespace OwinWebApp
{
    public class ValuesController : ApiController
    {
        public async Task<IEnumerable<string>> Get()
        {
            await Task.Delay(500);
            return new string[] { "value1", "value2" };
        }
        
        // ...[생략]...
    }
}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21-03-02 03시21분
How to write OWIN middleware in 5 different steps
; https://benfoster.io/blog/how-to-write-owin-middleware-in-5-different-steps/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946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86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77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19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6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3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898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2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41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086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873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25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25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21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07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5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766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655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874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48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522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01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33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092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9099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8877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