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S.NET IDE: 165. Visual Studio 2022를 위한 Extension 마이그레이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524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6개 있습니다.)
VS.NET IDE: 77. Visual Studio 확장(VSIX) 만드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515

VS.NET IDE: 78. Visual Studio 확장으로 XmlCodeGenerator 제작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518

VS.NET IDE: 115. Visual Studio 확장(VSIX)을 이용해 사용자 메뉴 추가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184

VS.NET IDE: 116. Visual Studio 확장(VSIX)을 이용해 사용자 메뉴 추가하는 방법 (2) - 동적 메뉴 구성
; https://www.sysnet.pe.kr/2/0/11185

VS.NET IDE: 117. Visual Studio 확장(VSIX)을 이용해 사용자 매크로를 추가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186

VS.NET IDE: 165. Visual Studio 2022를 위한 Extension 마이그레이션
; https://www.sysnet.pe.kr/2/0/12682




Visual Studio 2022를 위한 Extension 마이그레이션

기존 Visual Studio 2019용으로 제작된 확장(Extension) 도구들은 Visual Studio 2022에 설치가 안 됩니다. 가령, 기존 확장 도구의 vsix 파일을 실행해 봐도 그냥 다음과 같이 2022를 찾을 수 없는 것처럼 메시지를 보여주고 종료를 해버립니다.

VSIX Installer
This extension is already installed to all applicable products.

현재의 manifest 파일은 아마도,

<PackageManifest Version="2.0.0" xmlns="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
  ...[생략]...
  <Installation>
    <InstallationTarget Id="Microsoft.VisualStudio.Community" Version="[16.0,17.0)" />
  </Installation>
  <Dependencies>
    <Dependency Id="Microsoft.Framework.NDP" DisplayName="Microsoft .NET Framework" Version="[4.5,)" />
    <Dependency Id="Microsoft.VisualStudio.MPF.15.0" DisplayName="Visual Studio MPF 15.0" Version="[15.0,)" />
  </Dependencies>
  <Prerequisites>
    <Prerequisite Id="Microsoft.VisualStudio.Component.CoreEditor" Version="[16.0,)" DisplayName="Visual Studio core editor" />
  </Prerequisites>
  ...[생략]...
</PackageManifest>

[16.0,17.0)으로 상위 버전이 17.0을 포함하지 않는 범위까지 제한이 걸렸을 것입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InstallationTarget을 2022를 포함하도록 명시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Installation>
    <InstallationTarget Id="Microsoft.VisualStudio.Community" Version="[16.0, 17.0)" />
    <InstallationTarget Id="Microsoft.VisualStudio.Community" Version="[17.0, 18.0)">
        <ProductArchitecture>amd64</ProductArchitecture>
    </InstallationTarget>"]"
</Installation>




저렇게 설정했는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1>VSSDK : error VSSDK1062: Schema validation error for 'C:\...[생략]...\obj\Debug\extension.vsixmanifest'. The '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Dependencies' element is not declared.
1>VSSDK : error VSSDK1062: Schema validation error for 'C:\...[생략]...\obj\Debug\extension.vsixmanifest'. The '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Assets' element is not declared.

이상하군요, ^^; 혹시나, Dependencies 노드를 주석 처리했더니,

<?xml version="1.0" encoding="utf-8"?>
<PackageManifest Version="2.0.0" xmlns="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
    ...[생략]...
    <Installation>
        <InstallationTarget Id="Microsoft.VisualStudio.Community" Version="[16.0, 17.0)" />
        <InstallationTarget Id="Microsoft.VisualStudio.Community" Version="[17.0, 18.0)">
          <ProductArchitecture>amd64</ProductArchitecture>
        </InstallationTarget>
    </Installation>
    <!--Dependencies>
        <Dependency Id="Microsoft.Framework.NDP" DisplayName="Microsoft .NET Framework" />
        <Dependency Id="Microsoft.VisualStudio.MPF.15.0" DisplayName="Visual Studio MPF 15.0" Version="[15.0,)" />
    </Dependencies-->
    <Assets>
        <Asset Type="Microsoft.VisualStudio.VsPackage" Path="|%CurrentProject%;PkgdefProjectOutputGroup|" />
    </Assets>
    ...[생략]...
</PackageManifest>"]]]"

첫 번째 오류는 없어졌습니다. 그렇다면 Assets도 삭제해야 한다는 것인데... 어쩔 수 없군요. ^^; 삭제하고 빌드했는데... 잘 동작합니다. ^^




Visual Studio 2022에서 기존 확장 프로젝트를 빌드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f:\nuget_root\microsoft.vssdk.buildtools\16.0.298\tools\VSSDK\Microsoft.VsSDK.targets(88,5): error MSB4062: The "CompareBuildTaskVersion" task could not be loaded from the assembly f:\nuget_root\microsoft.vssdk.buildtools\16.0.298\tools\VSSDK\Microsoft.VisualStudio.Sdk.BuildTasks.16.0.dll.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file:///f:\nuget_root\microsoft.vssdk.buildtools\16.0.298\tools\VSSDK\Microsoft.VisualStudio.Sdk.BuildTasks.16.0.dll' or one of its dependencies. An attempt was made to load a program with an incorrect format. Confirm that the <UsingTask> declaration is correct, that the assembly and all its dependencies are available, and that the task contains a public class that implements Microsoft.Build.Framework.ITask.


해당 프로젝트에서 Nuget 참조를 하고 있는 Microsoft.VisualStudio.SDK, Microsoft.VSSDK.BuildTools가 너무 구 버전이라 그런 것입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다시 빌드하면 해당 현상은 없어집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92정성태12/11/201819920Graphics: 34.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1) - Per-Pixel Lighting파일 다운로드1
11791정성태12/11/201820089VS.NET IDE: 130. C/C++ 프로젝트의 시작 프로그램으로 .NET Core EXE를 지정하는 경우 닷넷 디버깅이 안 되는 문제 [1]
11790정성태12/11/201819057오류 유형: 507. Could not save daemon configuration to C:\ProgramData\Docker\config\daemon.json: Access to the path 'C:\ProgramData\Docker\config' is denied.
11789정성태12/10/201833071Windows: 153. C# - USB 장치의 연결 및 해제 알림을 위한 WM_DEVICECHANGE 메시지 처리 [2]파일 다운로드2
11788정성태12/4/201818912오류 유형: 506. SqlClient - Value was either too large or too small for an Int32.Couldn't store <2151292191> in ... Column
11787정성태11/29/201823088Graphics: 33.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9), (10) - OBJ File Format, Loading 3D Models파일 다운로드1
11786정성태11/29/201820047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2008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1115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9915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8371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2284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2975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3806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889.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1816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20048.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1180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20184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9932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1398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20488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9484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20033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21128.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1388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