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S.NET IDE: 165. Visual Studio 2022를 위한 Extension 마이그레이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439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6개 있습니다.)
VS.NET IDE: 77. Visual Studio 확장(VSIX) 만드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515

VS.NET IDE: 78. Visual Studio 확장으로 XmlCodeGenerator 제작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518

VS.NET IDE: 115. Visual Studio 확장(VSIX)을 이용해 사용자 메뉴 추가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184

VS.NET IDE: 116. Visual Studio 확장(VSIX)을 이용해 사용자 메뉴 추가하는 방법 (2) - 동적 메뉴 구성
; https://www.sysnet.pe.kr/2/0/11185

VS.NET IDE: 117. Visual Studio 확장(VSIX)을 이용해 사용자 매크로를 추가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1186

VS.NET IDE: 165. Visual Studio 2022를 위한 Extension 마이그레이션
; https://www.sysnet.pe.kr/2/0/12682




Visual Studio 2022를 위한 Extension 마이그레이션

기존 Visual Studio 2019용으로 제작된 확장(Extension) 도구들은 Visual Studio 2022에 설치가 안 됩니다. 가령, 기존 확장 도구의 vsix 파일을 실행해 봐도 그냥 다음과 같이 2022를 찾을 수 없는 것처럼 메시지를 보여주고 종료를 해버립니다.

VSIX Installer
This extension is already installed to all applicable products.

현재의 manifest 파일은 아마도,

<PackageManifest Version="2.0.0" xmlns="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
  ...[생략]...
  <Installation>
    <InstallationTarget Id="Microsoft.VisualStudio.Community" Version="[16.0,17.0)" />
  </Installation>
  <Dependencies>
    <Dependency Id="Microsoft.Framework.NDP" DisplayName="Microsoft .NET Framework" Version="[4.5,)" />
    <Dependency Id="Microsoft.VisualStudio.MPF.15.0" DisplayName="Visual Studio MPF 15.0" Version="[15.0,)" />
  </Dependencies>
  <Prerequisites>
    <Prerequisite Id="Microsoft.VisualStudio.Component.CoreEditor" Version="[16.0,)" DisplayName="Visual Studio core editor" />
  </Prerequisites>
  ...[생략]...
</PackageManifest>

[16.0,17.0)으로 상위 버전이 17.0을 포함하지 않는 범위까지 제한이 걸렸을 것입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InstallationTarget을 2022를 포함하도록 명시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Installation>
    <InstallationTarget Id="Microsoft.VisualStudio.Community" Version="[16.0, 17.0)" />
    <InstallationTarget Id="Microsoft.VisualStudio.Community" Version="[17.0, 18.0)">
        <ProductArchitecture>amd64</ProductArchitecture>
    </InstallationTarget>"]"
</Installation>




저렇게 설정했는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면?

1>VSSDK : error VSSDK1062: Schema validation error for 'C:\...[생략]...\obj\Debug\extension.vsixmanifest'. The '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Dependencies' element is not declared.
1>VSSDK : error VSSDK1062: Schema validation error for 'C:\...[생략]...\obj\Debug\extension.vsixmanifest'. The '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Assets' element is not declared.

이상하군요, ^^; 혹시나, Dependencies 노드를 주석 처리했더니,

<?xml version="1.0" encoding="utf-8"?>
<PackageManifest Version="2.0.0" xmlns="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vsx-schema/2011">
    ...[생략]...
    <Installation>
        <InstallationTarget Id="Microsoft.VisualStudio.Community" Version="[16.0, 17.0)" />
        <InstallationTarget Id="Microsoft.VisualStudio.Community" Version="[17.0, 18.0)">
          <ProductArchitecture>amd64</ProductArchitecture>
        </InstallationTarget>
    </Installation>
    <!--Dependencies>
        <Dependency Id="Microsoft.Framework.NDP" DisplayName="Microsoft .NET Framework" />
        <Dependency Id="Microsoft.VisualStudio.MPF.15.0" DisplayName="Visual Studio MPF 15.0" Version="[15.0,)" />
    </Dependencies-->
    <Assets>
        <Asset Type="Microsoft.VisualStudio.VsPackage" Path="|%CurrentProject%;PkgdefProjectOutputGroup|" />
    </Assets>
    ...[생략]...
</PackageManifest>"]]]"

첫 번째 오류는 없어졌습니다. 그렇다면 Assets도 삭제해야 한다는 것인데... 어쩔 수 없군요. ^^; 삭제하고 빌드했는데... 잘 동작합니다. ^^




Visual Studio 2022에서 기존 확장 프로젝트를 빌드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f:\nuget_root\microsoft.vssdk.buildtools\16.0.298\tools\VSSDK\Microsoft.VsSDK.targets(88,5): error MSB4062: The "CompareBuildTaskVersion" task could not be loaded from the assembly f:\nuget_root\microsoft.vssdk.buildtools\16.0.298\tools\VSSDK\Microsoft.VisualStudio.Sdk.BuildTasks.16.0.dll.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file:///f:\nuget_root\microsoft.vssdk.buildtools\16.0.298\tools\VSSDK\Microsoft.VisualStudio.Sdk.BuildTasks.16.0.dll' or one of its dependencies. An attempt was made to load a program with an incorrect format. Confirm that the <UsingTask> declaration is correct, that the assembly and all its dependencies are available, and that the task contains a public class that implements Microsoft.Build.Framework.ITask.


해당 프로젝트에서 Nuget 참조를 하고 있는 Microsoft.VisualStudio.SDK, Microsoft.VSSDK.BuildTools가 너무 구 버전이라 그런 것입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다시 빌드하면 해당 현상은 없어집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1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10정성태10/2/201822042.NET Framework: 794. C# - 같은 모양, 다른 값의 한글 자음을 비교하는 호환 분해 [5]
11709정성태9/30/201820329개발 환경 구성: 402.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docker로 실행/디버깅하는 방법 [1]
11708정성태9/30/201822468개발 환경 구성: 401. .NET Core 콘솔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publish) 시 docker image 자동 생성 [2]파일 다운로드1
11707정성태9/30/201823841오류 유형: 489. ASP.NET Core를 docker에서 실행 시 "Failed with a critical error." 오류 발생 [1]
11706정성태9/29/201820021개발 환경 구성: 400. Synology NAS(DS216+II)에서 실행한 gcc의 Segmentation fault [2]
11705정성태9/29/201820838개발 환경 구성: 399. Synology NAS(DS216+II)에 gcc 컴파일러 설치
11704정성태9/29/201824881기타: 73. Synology NAS 신호음(beep) 끄기 [1]파일 다운로드1
11703정성태9/27/201819639개발 환경 구성: 398. Blazor 환경 구성 후 빌드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2]
11702정성태9/26/201816862사물인터넷: 44. 넷두이노(Netduino)의 네트워크 설정 방법
11701정성태9/26/201822599개발 환경 구성: 397. 공유기를 일반 허브로 활용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700정성태9/21/201820681Graphics: 25. Unity - shader의 직교 투영(Orthographic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9정성태9/21/201819143오류 유형: 488. Add-AzureAccount 실행 시 "No subscriptions are associated with the logged in account in Azure Service Management (RDFE)." 오류
11698정성태9/21/201820362오류 유형: 487. 윈도우 성능 데이터를 원격 SQL에 저장하는 경우 "Call to SQLAllocConnect failed with %1." 오류 발생
11697정성태9/20/201819277Graphics: 24. Unity - unity_CameraWorldClipPlanes 내장 변수 의미
11696정성태9/19/201820203.NET Framework: 793. C# - REST API를 이용해 NuGet 저장소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695정성태9/19/201825341Graphics: 23. Unity - shader의 원근 투영(Perspective projection) 행렬(UNITY_MATRIX_P)을 수작업으로 구성
11694정성태9/17/201819588오류 유형: 486. nuget push 호출 시 405 Method Not Allowed 오류 발생
11693정성태9/16/201822758VS.NET IDE: 128. Unity - shader 코드 디버깅 방법
11692정성태9/13/201823068Graphics: 22. Unity - shader의 Camera matrix(UNITY_MATRIX_V)를 수작업으로 구성
11691정성태9/13/201820010VS.NET IDE: 127. Visual C++ / x64 환경에서 inline-assembly를 매크로 어셈블리로 대체하는 방법 - 두 번째 이야기
11690정성태9/13/201822980사물인터넷: 43. 555 타이머의 단안정 모드파일 다운로드1
11689정성태9/13/201822264VS.NET IDE: 126. 디컴파일된 소스에 탐색을 사용하도록 설정(Enable navigation to decompiled sources)
11688정성태9/11/201817600오류 유형: 485. iisreset - The data is invalid. (2147942413, 8007000d) 오류 발생
11687정성태9/11/201819478사물인터넷: 42. 사물인터넷 - 트랜지스터 다중 전압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86정성태9/8/201818529사물인터넷: 41. 다중 전원의 소스를 가진 회로파일 다운로드1
11685정성태9/6/201818488사물인터넷: 40. 이어폰 소리를 capacitor로 필터링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