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Azure Active Directory에 연결된 App 목록을 확인하는 방법?

(결론 먼저 말하면, 현재 그 방법을 모릅니다. ^^;)

AAD에 연결된 서비스(앱 및 웹 사이트)는, 사실 분명히 Microsoft Account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사용 목록에,

그동안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가입한 웹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을 알아내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0/0/530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럼, 자신의 계정으로 가입한 AAD 목록을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해당 App을 사용할 때 묻는 요청된 권한(Permissions requested) 창에서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aad_app_connected_2.png

위에서 보면 "https://myapps.microsoft.com/" 경로가 나오는데요, 솔직히 ^^; 대개의 경우 저 화면을 보고 그냥 곧바로 "수락" 버튼을 누를 텐데 누가 기억이나 하겠습니까?

재미있는 건, 실제로 저 링크를 타고 들어가도 목록이 없다는 점입니다.

aad_app_connected_1.png

그렇다면, 아마도 AAD로 가입한 서비스는 끊을 수 없는 걸까요? (^^ 혹시 아시는 분은 덧글 부탁드립니다.)

어찌 보면, 특정 멤버가 (퇴사를 했다거나 하는 등의 사유로) 더 이상 AAD 인증과 관련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권한이 없다면 AAD 관리자 측에서 조치를 취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렇긴 한데, 스스로도 권한 제어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것이... 애매하군요.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3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77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09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0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1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1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8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9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67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40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8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83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60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5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09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16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67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48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90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32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28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42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98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11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10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91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52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