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VC++: 150. Golang - TCP client/server echo 예제 코드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5111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Golang - TCP client/server echo 예제 코드


서버 측 코드와,

package main

import (
    "io"
    "log"
    "net"
    "strconv"
    "strings"
    "time"
)

func main() {
    sock, err := net.Listen("tcp", ":18080")
    if err != nil {
        log.Fatalf("Failed to bind address: %v", err)
    }
    
    defer sock.Close()
    
    for {
        conn, err := sock.Accept()
        if err != nil {
            log.Printf("Failed to accept: %v", err)
            continue
        }
        
        go ClientHandler(conn)
    }
}

func ClientHandler(conn net.Conn) {
    defer conn.Close()

    recvBuf := make([]byte, 4096)

    for {

        readBytes, err := conn.Read(recvBuf)
        if err != nil {
            if err == io.EOF {
                log.Printf("Client closed the socket: %v", conn.RemoteAddr().String())
                return
            }

            log.Printf("Failed to receive data: %v", err)
            return
        }

        if readBytes > 0 {
            data := recvBuf[:readBytes]

            if number, err := strconv.Atoi(strings.Trim(string(data), string('\n'))); err == nil {
                time.Sleep(time.Duration(number) * time.Second)
            }

            conn.Write(data)

            log.Println(string(data))
        } else {
            log.Println("Can you see me?")
        }

    }
}

클라이언트 측 예제 코드입니다.

package main

import (
    "bufio"
    "fmt"
    "io"
    "log"
    "net"
    "os"
    "strconv"
    "strings"
)

func main() {
    socket, err := net.Dial("tcp", "localhost:18080")
    if err != nil {
        log.Fatalf("Failed to connect to server: %v", err)
        return
    }

    defer socket.Close()
    console := bufio.NewReader(os.Stdin)
    recvBuf := make([]byte, 4096)

    for {
        fmt.Print("socket> ")
        text, _ := console.ReadString('\n')

        if number, err := strconv.Atoi(strings.Trim(string(text), string('\n'))); err == nil {
            fmt.Printf("Echo delayed: %v\n", number)
        }

        if text == "quit\n" {
            break
        }
        socket.Write([] byte(text))

        readBytes, err := socket.Read(recvBuf)
        if err != nil {
            if err == io.EOF {
                fmt.Printf("Server closed the socket: %v", socket.RemoteAddr().String())
                return
            }

            fmt.Printf("Failed to receive data: %v", err)
            return
        }

        if readBytes > 0 {
            data := recvBuf[:readBytes]
            fmt.Println(string(data))
        } else {
            fmt.Println("Can you see me?")
        }
    }
}

실행하면,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출력이 각각 다음과 같은 식으로 나옵니다.

[서버 측]
2021/09/03 15:39:10 test

2021/09/03 15:39:12 qwer

2021/09/03 15:39:18 5

2021/09/03 15:39:23 Client closed the socket: [::1]:1264


[클라이언트 측] socket> test test socket> qwer qwer socket> 5 Echo delayed: 5 5 socket> quit Debugger finished with the exit code 0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9/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0정성태7/22/201825016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452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84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43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391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843.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08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92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76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04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100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50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689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07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8013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64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3848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8196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9123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232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1526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592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2116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4674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156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877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