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Visual C++ - "External Dependencies" 노드 비활성화하는 방법 비주얼 스튜디오로 Visual C++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경우, 심심치 않게 C++ header 파일을 열어보게 되는데요, 그런데 그 상황에서 만약 "Track Active item in Solution Explorer" 기능이 켜져 있으면, 다음과 같이 "External Dependencies" 노드가 쫙 펼쳐지면서 해당 헤더 파일이 선택됩니다. 문제는, 저 "External Dependencies" 노드가 너무 길어서 이후 꼭 접어야 하는 동작을 필요로 한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사실 헤더 파일의 경우 굳이 "External Dependencies"를 통해 눈여겨볼 필요는 없습니다. 다행히 이것을 끄는 방법을 제공하는데요, 역시나 "Tools" / "Options" 메뉴를 통해 "Text Editor" / "C/C++" / "Advanced" 범주의 "Disable External Dependencies Folder" 옵션을, 위에서 설정한 것처럼 "True"로 두면 됩니다. 재미있는 점은, 어쩌다 비주얼 스튜디오 업데이트를 하거나 하면... 저 옵션이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설정하기를 종종 반복해야 합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1160.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qsv 디코딩[이전 글] .NET Framework: 1159.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qsvdec.c 예제 포팅 [최초 등록일: 2/21/2022] [최종 수정일: 2/21/2022]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7정성태7/25/20182389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2174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21457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6915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5914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4966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2407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5905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586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2208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22679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2132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581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964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672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3642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4556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2292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11609정성태7/15/201825222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11608정성태7/15/201827997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11607정성태7/14/201828152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11606정성태7/13/20182947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111605정성태7/13/201826180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111604정성태7/12/20182567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111603정성태7/12/201819282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111602정성태7/11/201820466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