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Visual C++ - "External Dependencies" 노드 비활성화하는 방법 비주얼 스튜디오로 Visual C++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경우, 심심치 않게 C++ header 파일을 열어보게 되는데요, 그런데 그 상황에서 만약 "Track Active item in Solution Explorer" 기능이 켜져 있으면, 다음과 같이 "External Dependencies" 노드가 쫙 펼쳐지면서 해당 헤더 파일이 선택됩니다. 문제는, 저 "External Dependencies" 노드가 너무 길어서 이후 꼭 접어야 하는 동작을 필요로 한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사실 헤더 파일의 경우 굳이 "External Dependencies"를 통해 눈여겨볼 필요는 없습니다. 다행히 이것을 끄는 방법을 제공하는데요, 역시나 "Tools" / "Options" 메뉴를 통해 "Text Editor" / "C/C++" / "Advanced" 범주의 "Disable External Dependencies Folder" 옵션을, 위에서 설정한 것처럼 "True"로 두면 됩니다. 재미있는 점은, 어쩌다 비주얼 스튜디오 업데이트를 하거나 하면... 저 옵션이 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설정하기를 종종 반복해야 합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1160.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qsv 디코딩[이전 글] .NET Framework: 1159.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qsvdec.c 예제 포팅 [최초 등록일: 2/21/2022] [최종 수정일: 2/21/2022]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761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111651정성태8/14/201826957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311650정성태8/14/201820688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111649정성태8/12/201822007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111648정성태8/12/201823151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311647정성태8/8/201825448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11646정성태8/8/201819764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11645정성태8/8/201822869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11644정성태8/6/201826746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11643정성태8/6/201825981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2351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29207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6219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2453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22735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7411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33819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2315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696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888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3277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3355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896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861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918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389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