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msbuild - The BaseOutputPath/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vcxproj'

리눅스용 C++ 프로젝트를 빌드했는데,

D:\Test> msbuild.exe "libTest.vcxproj" /p:Platform=x64;Configuration=Release; /t:Rebuild
Microsoft (R) Build Engine version 17.1.0+ae57d105c for .NET Framework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Build started 2022-03-02 오후 3:07:30.
Project "D:\Test\libTest.vcxproj" on node 1 (Rebuild target(s)).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22\BuildTools\MSBuild\Current\Bin\amd64\Microsoft.Common.CurrentVersion.targets(823,5): error: The BaseOutputPath/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libTest.vcxproj'. Please check to make sure that you have specified a valid combination of Configuration and Platform for this project. Configuration='Release' Platform='x64'. You may be seeing this message because you are trying to build a project without a solution file, and have specified a non-default Configuration or Platform that doesn't exist for this project. [D:\Test\libTest.vcxproj]
Done Building Project "D:\Test\libTest.vcxproj" (Rebuild target(s)) -- FAILED.

Build FAILED.

"D:\Test\libTest.vcxproj" (Rebuild target) (1) ->
(_CheckForInvalidConfigurationAndPlatform target) ->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22\BuildTools\MSBuild\Current\Bin\amd64\Microsoft.Common.CurrentVersion.targets(823,5): error : The BaseOutputPath/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libTest.vcxproj'. Please check to make sure that you have specified a valid combination of Configuration and Platform for this project. Configuration='Release' Platform='x64'. You may be seeing this message because you are trying to build a project without a solution file, and have specified a non-default Configuration or Platform that doesn't exist for this project. [D:\Test\libTest.vcxproj]

0 Warning(s)
1 Error(s)


보는 바와 같이 "The BaseOutputPath/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vcxproj'" 오류가 발생합니다. 전에도 한번 이런 적이 있었는데,

Visual Studio 빌드 실패 - The 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 https://www.sysnet.pe.kr/2/0/11162

이번과는 상황이 다르군요. ^^; 오류 메시지만으로는 solution을 함께 지정해 빌드하면,

msbuild MyProduct.sln -t:libTest:Rebuild /p:Platform=x64;Configuration=Release

해결될 것처럼 나오지만 여전히 오류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특이한 점이라면, 해당 빌드를 수행한 머신은 "Build Tools"만을 설치한 서버였다는 점입니다.

Build Tools for Visual Studio 2022
; https://aka.ms/vs/17/release/vs_BuildTools.exe

재미있는 것은, "Build Tools"가 비주얼 스튜디오의 모든 구성 요소를 포함하고 있지는 않다는 점입니다. 즉, "Build Tools"만을 설치한 환경에는 Visual Studio의 경우 포함하고 있는 "Linux and embedded development with C++" 구성 요소가,

build_tools_linux_dev_1.png

없는데요, 아마도 이 영향 때문에 빌드 시 저런 오류가 발생하는 듯합니다. 실제로 해당 머신에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하면 동일한 빌드 명령어가 아무런 오류 없이 잘 실행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2/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04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0950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08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321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438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810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832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715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055.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512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526.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352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769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445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394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430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785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776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238.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163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234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141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035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0997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429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1365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