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1174. C# - ELEMENT_TYPE_FNPTR 유형의 사용 예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389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9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491. 닷넷 Generic 타입의 메타 데이터 토큰 값 알아내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848

.NET Framework: 494. 값(struct) 형식의 제네릭(Generic) 타입이 박싱되는 경우의 메타데이터 토큰 값
; https://www.sysnet.pe.kr/2/0/1857

.NET Framework: 495. CorElementType의 요소 값 설명
; https://www.sysnet.pe.kr/2/0/1860

.NET Framework: 509. ELEMENT_TYPE_MODIFIER의 조합
; https://www.sysnet.pe.kr/2/0/2894

.NET Framework: 510. 제네릭(Generic) 인자에 대한 메타데이터 등록 확인
; https://www.sysnet.pe.kr/2/0/2907

.NET Framework: 844. C# - 박싱과 언박싱
; https://www.sysnet.pe.kr/2/0/11943

.NET Framework: 955.  .NET 메서드의 Signature 바이트 코드 분석
; https://www.sysnet.pe.kr/2/0/12379

.NET Framework: 1130. C# - ELEMENT_TYPE_INTERNAL 유형의 사용 예
; https://www.sysnet.pe.kr/2/0/12903

.NET Framework: 1174. C# - ELEMENT_TYPE_FNPTR 유형의 사용 예
; https://www.sysnet.pe.kr/2/0/12998




C# - ELEMENT_TYPE_FNPTR 유형의 사용 예

그동안 제가 알고 있는 한 .NET BCL에서는 ELEMENT_TYPE_FNPTR이 사용된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C# 9.0의 함수 포인터가 나오면서,

C# 9.0 - (6) 함수 포인터(Function pointers)
; https://www.sysnet.pe.kr/2/0/12374

이것이 .NET 6의 BCL에도 적용되기 시작했고 그로 인해 Microsoft.AspNetCore.Server.IIS 어셈블리에 함수 포인터를 인자로 한 메서드가 추가됐습니다.

// Assembly Microsoft.AspNetCore.Server.IIS, Version=6.0.0.0,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adb9793829ddae60

// 타입: "Microsoft.AspNetCore.Server.IIS.Core.IISNativeApplication"

public unsafe void RegisterCallbacks(
    delegate* unmanaged<IntPtr, IntPtr, NativeMethods.REQUEST_NOTIFICATION_STATUS> requestCallback,
    delegate* unmanaged<IntPtr, int> shutdownCallback,
    delegate* unmanaged<IntPtr, void> disconnectCallback,
    delegate* unmanaged<IntPtr, int, int, NativeMethods.REQUEST_NOTIFICATION_STATUS> asyncCallback,
    delegate* unmanaged<IntPtr, void> requestsDrainedHandler,
    IntPtr pvRequestContext,
    IntPtr pvShutdownContext)
{
    NativeMethods.HttpRegisterCallbacks(
        _nativeApplication,
        requestCallback,
        shutdownCallback,
        disconnectCallback,
        asyncCallback,
        requestsDrainedHandler,
        pvRequestContext,
        pvShutdownContext);
}

그리고 저 RegisterCallbacks의 매개변수 signature에 ELEMENT_TYPE_FNPTR이 포함됩니다. 여기서 재미있는 점은, 그동안 한 번도 ELEMENT_TYPE_FNPTR 유형이 signature에 사용된 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마이크로소프트는 C# 9.0/.NET 6에서나 추가하게 될 기능을 미리 염두에 두고 ELEMENT_TYPE_FNPTR을 .NET Framework 시절부터 만들어 두었던 것일까요? ^^




이것으로, 지난 글까지 합치면,

ELEMENT_TYPE_MODIFIER의 조합
; https://www.sysnet.pe.kr/2/0/2894

C# - ELEMENT_TYPE_INTERNAL 유형의 사용 예
; https://www.sysnet.pe.kr/2/0/12903

그런대로 CorElementType에 대한 사용법들이 많이 풀린 것 같습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0/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947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877.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797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3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7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5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0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55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54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2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898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26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277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42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15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64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792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693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892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59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562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064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55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16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9128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8897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