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msbuild 에러 -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5.0'.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5.0' in the TargetFrameworks for your project.

Self-Contained/SingleFile 빌드를 테스트하려고,

Self-Contained/SingleFile 유형의 .NET Core/5+ 실행 파일을 임베딩한다면?
; https://www.sysnet.pe.kr/2/0/12733

다음과 같은 구성으로 csproj를 만들고,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5.0</TargetFramework>
        <Nullable>enable</Nullable>

        <SelfContained>true</SelfContained>
        <IncludeAllContentForSelfExtract>true</IncludeAllContentForSelfExtract>
        <PublishSingleFile>true</PublishSingleFile>

        <RuntimeIdentifier>win-x64</RuntimeIdentifier>
        <RuntimeIdentifiers>win-x64;linux-x64</RuntimeIdentifiers>
    </PropertyGroup>

</Project>

이것을 "msbuild"로 빌드했더니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C:\temp\ConsoleApp1\ConsoleApp1> msbuild ConsoleApp1.csproj
Microsoft (R) Build Engine version 16.11.2+f32259642 for .NET Framework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Build started 2022-09-27 오전 10:40:12.
Project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on node 1 (default targets).
C:\Program Files\dotnet\sdk\6.0.203\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267,5):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C:\temp\ConsoleApp1\ConsoleApp1\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5.0'.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5.0' in the TargetFrameworks for your project.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Done Building Project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default targets) -- FAILED.


Build FAILED.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default target) (1) ->
(ResolvePackageAssets target) ->
  C:\Program Files\dotnet\sdk\6.0.203\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PackageDependencyResolution.targets(267,5):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C:\temp\ConsoleApp1\ConsoleApp1\obj\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net5.0'. Ensure that restore has run and that you have included 'net5.0' in the TargetFrameworks for your project.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반면 동일한 프로젝트를 dotnet build로 하면 잘 됩니다. ^^

C:\temp\ConsoleApp1\ConsoleApp1> dotnet build
MSBuild version 17.3.0-preview-22306-01+1c045cf58 for .NET
  Determining projects to restore...
  Restored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in 10.67 sec).
C:\Program Files\dotnet\sdk\7.0.100-preview.5.22307.18\Sdks\Microsoft.NET.Sdk\targets\Microsoft.NET.RuntimeIdentifierInference.targets(219,5): message NETSDK1057: You are using a preview version of .NET. See: https://aka.ms/dotnet-support-policy [C:\temp\ConsoleApp1\ConsoleApp1\ConsoleApp1.csproj]
  ConsoleApp1 -> C:\temp\ConsoleApp1\ConsoleApp1\bin\Debug\net5.0\win-x64\ConsoleApp1.dll

Build succeeded.
    0 Warning(s)
    0 Error(s)

(동일한 오류 메시지가 전에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것과는 다른 문제입니다. ^^)

그 이유는, dotnet build는 restore를 포함하지만 msbuild는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굳이 msbuild로 빌드하는 것을 고집한다면, 다음과 같이 restore를 함께 수행하라고 옵션을 추가하면 빌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C:\temp\ConsoleApp1\ConsoleApp1> msbuild -restore ConsoleApp1.csproj
...[생략]...





참고로, 한 번 restore가 되었다면 이후로는 그 절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dotnet build든, msbuild -restore든 이후로는 그냥 msbuild를 수행해도 잘 됩니다.

만약, 이것을 초기화하고 테스트(?)하고 싶다면 예전 글에서처럼 bin, obj 폴더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또한, msbuild에서 배포를 위한 단일 파일을 만들고 싶다면 -target 옵션을 Publish로 설정해 빌드할 수 있습니다.

// "dotnet publish" 명령어의 효과

C:\temp\ConsoleApp1\ConsoleApp1> msbuild -target:Publish -restore ConsoleApp1.csproj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0/26/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01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0945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02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312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435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809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820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708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051.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508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526.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348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762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445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392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429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781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766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231.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159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223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137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024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0991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427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1359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