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 - FFmpeg.AutoGen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기본 프로젝트 구성 - Windows Forms

지난 글에서는,

C# - FFmpeg.AutoGen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기본 프로젝트 구성
; https://www.sysnet.pe.kr/2/0/12896

콘솔 프로젝트를 예로 들었으니, 이번에는 Windows Forms로 구성해 보겠습니다. 사실, 동일한 내용인데 그사이 뭔가 바뀐 것이 있을까 싶어 다시 정리합니다. ^^




우선 버전이 바뀌었군요. Windows Forms 기본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패키지 참조를 추가하면,

// https://www.nuget.org/packages/FFmpeg.AutoGen
Install-Package FFmpeg.AutoGen

현재(2023-04-20) 6.0 버전의 패키지가 참조됩니다. 이번에도 Native ffmpeg 바이너리는 포함돼 있지 않으므로 github repo에 있는 DLL들을 다운로드해,

FFmpeg.AutoGen/FFmpeg/bin/x64/
; https://github.com/Ruslan-B/FFmpeg.AutoGen/tree/master/FFmpeg/bin/x64

avcodec-60.dll
avdevice-60.dll
avfilter-9.dll
avformat-60.dll
avutil-58.dll
postproc-57.dll
swresample-4.dll
swscale-7.dll

프로젝트 경로의 ./FFmpeg/bin/x64 하위 디렉터리에 복사하고 "Copy to Output Directory" 값을 "Copy if newer"로 바꿔줍니다. 이후, "C# - FFmpeg.AutoGen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기본 프로젝트 구성" 글에서 추가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FFmpegBinariesHelper 타입을 추가해,

using FFmpeg.AutoGen;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namespace FFmpegAutoGen;

public class FFmpegBinariesHelper
{
    internal static void RegisterFFmpegBinaries()
    {
        if (RuntimeInformation.IsOSPlatform(OSPlatform.Windows))
        {
            var current = Environment.CurrentDirectory;
            var probe = Path.Combine("FFmpeg", "bin", Environment.Is64BitProcess ? "x64" : "x86");

            while (current != null)
            {
                var ffmpegBinaryPath = Path.Combine(current, probe);

                if (Directory.Exists(ffmpegBinaryPath))
                {
                    Console.WriteLine($"FFmpeg binaries found in: {ffmpegBinaryPath}");
                    ffmpeg.RootPath = ffmpegBinaryPath;
                    return;
                }

                current = Directory.GetParent(current)?.FullName;
            }
        }
        else if (RuntimeInformation.IsOSPlatform(OSPlatform.Linux))
        {
            ffmpeg.RootPath = "/lib/x86_64-linux-gnu/";
        }
        else
        {
            throw new NotSupportedException(); // fell free add support for platform of your choose
        }
    }
}

Program.cs 파일에서 호출만 하면 됩니다.

using FFmpeg.AutoGen;
using FFmpegAutoGen;

namespace WinFormsApp1
{
    internal static class Program
    {
        [STAThread]
        static void Main()
        {
            FFmpegBinariesHelper.RegisterFFmpegBinaries();

#if DEBUG
            System.Diagnostics.Trace.WriteLine($"FFmpeg version info: {ffmpeg.av_version_info()}");
#endif

            ApplicationConfiguration.Initialize();
            Application.Run(new Form1());
        }
    }
}

F5 디버깅을 하면 Output 창에 다음과 같은 디버깅 메시지가 나와야 합니다.

FFmpeg version info: 6.0-full_build-www.gyan.dev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마지막으로, 매번 저런 식으로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것이 귀찮을 것이므로, "Project" / "Export Template..." 메뉴를 선택(참고: "Make a template for your template; profit")해 현재 구성의 프로젝트를,

ffmpeg_prj_template_1.png

적당한 이름의 Project Template으로 만들어주면,

ffmpeg_prj_template_2.png

이후 "새 프로젝트"를 만들 때 다음과 같이 편하게 FFmpeg 구성의 Windows Forms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ffmpeg_prj_template_3.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4/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474정성태3/27/201823985오류 유형: 459. xperf: error: TEST.Event: Invalid flags. (0x3ec).
11473정성태3/22/201829169.NET Framework: 734. C# - Thread.Suspend 호출 시 응용 프로그램 hang 현상파일 다운로드2
11472정성태3/22/201821717개발 환경 구성: 356. GTX 1070, GTX 960, GT 640M의 cudaGetDeviceProperties 출력 결과
11471정성태3/20/201824653VC++: 125. CUDA로 작성한 RGB2RGBA 성능 [1]파일 다운로드1
11470정성태3/20/201827978오류 유형: 458. Visual Studio - CUDA 프로젝트 빌드 시 오류 C1189, expression must have a constant value
11469정성태3/19/201820971오류 유형: 457. error MSB3103: Invalid Resx file.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System.Windows.Forms, ...' or one of its dependencies.
11468정성태3/19/201819567오류 유형: 456. 닷넷 응용 프로그램 실행 시 0x80131401 예외 발생
11467정성태3/19/201820260오류 유형: 455. Visual Studio Installer - 업데이트 실패
11466정성태3/18/201819812개발 환경 구성: 355. 한 대의 PC에서 2개 이상의 DirectX 게임을 실행하는 방법
11463정성태3/15/201821924.NET Framework: 733. 스레드 간의 read/write 시에도 lock이 필요 없는 경우파일 다운로드1
11462정성태3/14/201827266개발 환경 구성: 354. HTTPS 호출에 대한 TLS 설정 확인하는 방법 [1]
11461정성태3/13/201828534오류 유형: 454.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 오류 - 0x800705b4 [1]
11460정성태3/13/201819997디버깅 기술: 112. windbg - 닷넷 메모리 덤프에서 전역 객체의 내용을 조사하는 방법
11459정성태3/13/201821996오류 유형: 453. Debug Diagnostic Tool에서 mscordacwks.dll을 찾지 못하는 문제
11458정성태2/21/201822820오류 유형: 452. This share requires the obsolete SMB1 protocol, which is unsafe and could expose your system to attack. [1]
11457정성태2/17/201826205.NET Framework: 732. C# - Task.ContinueWith 설명 [1]파일 다운로드1
11456정성태2/17/201832696.NET Framework: 731. C# - await을 Task 타입이 아닌 사용자 정의 타입에 적용하는 방법 [7]파일 다운로드1
11455정성태2/17/201822260오류 유형: 451. ASP.NET Core - An error occurred during the compilation of a resource required to process this request.
11454정성태2/12/201831456기타: 71. 만료된 Office 제품 키를 변경하는 방법
11453정성태1/31/201822950오류 유형: 450. Azure Cloud Services(classic) 배포 시 "Certificate with thumbprint ... doesn't exist." 오류 발생
11452정성태1/31/201828293기타: 70. 재현 가능한 최소한의 예제 프로젝트란? [3]파일 다운로드1
11451정성태1/24/201821883디버깅 기술: 111. windbg - x86 메모리 덤프 분석 시 닷넷 메서드의 호출 인자 값 확인
11450정성태1/24/201839226Windows: 146. PowerShell로 원격 프로세스(EXE, BAT) 실행하는 방법 [1]
11449정성태1/23/201825088오류 유형: 449. 단위 테스트 -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Microsoft.VisualStudio.QualityTools.VideoRecorderEngine' or one of its dependencies. [1]
11448정성태1/20/201823482오류 유형: 448. Fakes를 포함한 단위 테스트 프로젝트를 빌드 시 CS0619 관련 오류 발생
11447정성태1/20/201824825.NET Framework: 730. dotnet user-secrets 명령어 [2]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