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 - FFmpeg.AutoGen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기본 프로젝트 구성 - Windows Forms

지난 글에서는,

C# - FFmpeg.AutoGen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기본 프로젝트 구성
; https://www.sysnet.pe.kr/2/0/12896

콘솔 프로젝트를 예로 들었으니, 이번에는 Windows Forms로 구성해 보겠습니다. 사실, 동일한 내용인데 그사이 뭔가 바뀐 것이 있을까 싶어 다시 정리합니다. ^^




우선 버전이 바뀌었군요. Windows Forms 기본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패키지 참조를 추가하면,

// https://www.nuget.org/packages/FFmpeg.AutoGen
Install-Package FFmpeg.AutoGen

현재(2023-04-20) 6.0 버전의 패키지가 참조됩니다. 이번에도 Native ffmpeg 바이너리는 포함돼 있지 않으므로 github repo에 있는 DLL들을 다운로드해,

FFmpeg.AutoGen/FFmpeg/bin/x64/
; https://github.com/Ruslan-B/FFmpeg.AutoGen/tree/master/FFmpeg/bin/x64

avcodec-60.dll
avdevice-60.dll
avfilter-9.dll
avformat-60.dll
avutil-58.dll
postproc-57.dll
swresample-4.dll
swscale-7.dll

프로젝트 경로의 ./FFmpeg/bin/x64 하위 디렉터리에 복사하고 "Copy to Output Directory" 값을 "Copy if newer"로 바꿔줍니다. 이후, "C# - FFmpeg.AutoGen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기본 프로젝트 구성" 글에서 추가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FFmpegBinariesHelper 타입을 추가해,

using FFmpeg.AutoGen;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namespace FFmpegAutoGen;

public class FFmpegBinariesHelper
{
    internal static void RegisterFFmpegBinaries()
    {
        if (RuntimeInformation.IsOSPlatform(OSPlatform.Windows))
        {
            var current = Environment.CurrentDirectory;
            var probe = Path.Combine("FFmpeg", "bin", Environment.Is64BitProcess ? "x64" : "x86");

            while (current != null)
            {
                var ffmpegBinaryPath = Path.Combine(current, probe);

                if (Directory.Exists(ffmpegBinaryPath))
                {
                    Console.WriteLine($"FFmpeg binaries found in: {ffmpegBinaryPath}");
                    ffmpeg.RootPath = ffmpegBinaryPath;
                    return;
                }

                current = Directory.GetParent(current)?.FullName;
            }
        }
        else if (RuntimeInformation.IsOSPlatform(OSPlatform.Linux))
        {
            ffmpeg.RootPath = "/lib/x86_64-linux-gnu/";
        }
        else
        {
            throw new NotSupportedException(); // fell free add support for platform of your choose
        }
    }
}

Program.cs 파일에서 호출만 하면 됩니다.

using FFmpeg.AutoGen;
using FFmpegAutoGen;

namespace WinFormsApp1
{
    internal static class Program
    {
        [STAThread]
        static void Main()
        {
            FFmpegBinariesHelper.RegisterFFmpegBinaries();

#if DEBUG
            System.Diagnostics.Trace.WriteLine($"FFmpeg version info: {ffmpeg.av_version_info()}");
#endif

            ApplicationConfiguration.Initialize();
            Application.Run(new Form1());
        }
    }
}

F5 디버깅을 하면 Output 창에 다음과 같은 디버깅 메시지가 나와야 합니다.

FFmpeg version info: 6.0-full_build-www.gyan.dev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마지막으로, 매번 저런 식으로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것이 귀찮을 것이므로, "Project" / "Export Template..." 메뉴를 선택(참고: "Make a template for your template; profit")해 현재 구성의 프로젝트를,

ffmpeg_prj_template_1.png

적당한 이름의 Project Template으로 만들어주면,

ffmpeg_prj_template_2.png

이후 "새 프로젝트"를 만들 때 다음과 같이 편하게 FFmpeg 구성의 Windows Forms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ffmpeg_prj_template_3.png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24/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585정성태7/5/201818369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84정성태7/5/201818334Math: 35.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83정성태7/5/201818220.NET Framework: 785. public으로 노출되지 않은 다른 어셈블리의 delegate 인스턴스를 Reflection으로 생성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582정성태7/5/201824762.NET Framework: 784. C# - 제네릭 인자를 가진 타입을 생성하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581정성태7/4/201821470Math: 34. GeoGebra 기하 (11) - 3대 작도 불능 문제의 하나인 임의 각의 3등분파일 다운로드1
11580정성태7/4/201818266Math: 33. GeoGebra 기하 (10) - 직각의 3등분파일 다운로드1
11579정성태7/4/201817320Math: 32. GeoGebra 기하 (9) - 임의의 선분을 한 변으로 갖는 정삼각형파일 다운로드1
11578정성태7/3/201817460Math: 31. GeoGebra 기하 (8) - 호(Arc)의 이등분파일 다운로드1
11577정성태7/3/201817451Math: 30. GeoGebra 기하 (7) - 각의 이등분파일 다운로드1
11576정성태7/3/201819638Math: 29. GeoGebra 기하 (6) - 대수의 4칙 연산파일 다운로드1
11575정성태7/2/201820073Math: 28. GeoGebra 기하 (5) - 선분을 n 등분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574정성태7/2/201818577Math: 27. GeoGebra 기하 (4) - 선분을 n 배 늘이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573정성태7/2/201817908Math: 26. GeoGebra 기하 (3) - 평행선
11572정성태7/1/201817202.NET Framework: 783. C# 컴파일러가 허용하지 않는 (유효한) 코드를 컴파일해 테스트하는 방법
11571정성태7/1/201818665.NET Framework: 782. C# - JIRA에 등록된 Project의 Version 항목 추가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570정성태7/1/201818886Math: 25. GeoGebra 기하 (2) - 임의의 선분과 특정 점을 지나는 수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69정성태7/1/201818074Math: 24. GeoGebra 기하 (1) - 수직 이등분선파일 다운로드1
11568정성태7/1/201830295Math: 23. GeoGebra 기하 - 컴퍼스와 자를 이용한 작도 프로그램 [1]
11567정성태6/28/201819617.NET Framework: 781. C# - OpenCvSharp 사용 시 포인터를 이용한 속도 향상파일 다운로드1
11566정성태6/28/201825254.NET Framework: 780. C# - JIRA REST API 사용 정리 (1) Basic 인증 [4]파일 다운로드1
11565정성태6/28/201822154.NET Framework: 779. C# 7.3에서 enum을 boxing 없이 int로 변환하기 - 세 번째 이야기파일 다운로드1
11564정성태6/27/201820613.NET Framework: 778. (Unity가 사용하는) 모노 런타임의 __makeref 오류
11563정성태6/27/201819429개발 환경 구성: 386. .NET Framework Native compiler 프리뷰 버전 사용법 [2]
11562정성태6/26/201818877개발 환경 구성: 385. 레지스트리에 등록된 원격지 스크립트 COM 객체 실행 방법
11561정성태6/26/201830167.NET Framework: 777. UI 요소의 접근은 반드시 그 UI를 만든 스레드에서! [8]파일 다운로드1
11560정성태6/25/201821518.NET Framework: 776. C# 7.3 - 초기화 식에서 변수 사용 가능(expression variables in initializers)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