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닷넷: 2203. C# - Python과의 AES 암호화 연동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124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2개 있습니다.)
.NET Framework: 847. JAVA와 .NET 간의 AES 암호화 연동
; https://www.sysnet.pe.kr/2/0/11972

닷넷: 2203. C# - Python과의 AES 암호화 연동
; https://www.sysnet.pe.kr/2/0/13530




C# - Python과의 AES 암호화 연동

간단하게, Python으로는 이렇게 암호화/복호화를 할 수 있고,

# 패키지 2개 설치
# pip install pycryptodome
# pip install pycryptodomex

from Crypto.Cipher import AES
from Crypto.Util.Padding import unpad, pad

iv = "0123456789abcdef"
key = "abcdefghijklmnopabcdefghijklmnop"

cipher = AES.new(key.encode('utf-8'), AES.MODE_CBC, iv.encode('utf-8'))

data = "test is good, not bad, so so.".encode('utf-8')
padded_data = pad(data, AES.block_size)  # AES.block_size == 16
encrypted_data = cipher.encrypt(padded_data)

with open('encrypted.bin', 'wb') as f:
    f.write(encrypted_data)

# 복호화
# cipher = AES.new(key.encode('utf-8'), AES.MODE_CBC, iv.encode('utf-8'))

# decrypted_data = cipher.decrypt(encrypted_data)
# unpadded_data = unpad(decrypted_data, AES.block_size)
# print(bytes.decode(unpadded_data))

위의 코드로 저장한 encrypted.bin 파일을 C#에서 복호화 하려면 다음과 같이 코딩할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Security.Cryptography;
using System.Text;

namespace ConsoleApp1;

internal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byte[] iv = Encoding.UTF8.GetBytes("0123456789abcdef"); // 파이썬에서 사용한 iv와 동일
        byte[] key = Encoding.UTF8.GetBytes("abcdefghijklmnopabcdefghijklmnop"); // 파이썬에서 사용한 key와 동일
        byte[] encrypted_data = File.ReadAllBytes("encrypted.bin");

        using (Aes aesAlg = Aes.Create())
        {
            aesAlg.Key = key;
            aesAlg.IV = iv;

            Console.WriteLine($"BlockSize: {aesAlg.BlockSize}(bits) {aesAlg.BlockSize / 8}(bytes)"); // 기본값이 파이썬의 BlockSize와 동일
            Console.WriteLine($"Mode: {aesAlg.Mode}"); // 기본값이 CBC

            var decryptor = aesAlg.CreateDecryptor();
            using (var ms = new MemoryStream(encrypted_data))
            using (var decrypt = new CryptoStream(ms, decryptor, CryptoStreamMode.Read))
            using (var plain = new MemoryStream())
            {
                decrypt.CopyTo(plain);
                string text = Encoding.UTF8.GetString(plain.GetBuffer(), 0, (int)plain.Length);
                Console.WriteLine(text); // 출력 결과: test is good, not bad, so so
            }
        }
    }
}

마찬가지로, C#으로 Encrypt, 파이썬에서 Decrypt하는 것도 위의 옵션 그대로 사용해 과정만 역으로 하면 됩니다.

(첨부 파일은 이 글의 예제 코드를 포함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15/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6정성태7/17/20181949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1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1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5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9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6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2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76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71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49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42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00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0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60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31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81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15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14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30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81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01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097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80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29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9147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8917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