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9115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10개 있습니다.)
VS.NET IDE: 60. Output 경로에 매크로 상수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688

개발 환경 구성: 91. MSBuild를 이용한 닷넷 응용프로그램의 플랫폼(x86/x64)별 빌드
; https://www.sysnet.pe.kr/2/0/963

개발 환경 구성: 93. MSBuild를 이용한 닷넷 응용프로그램의 다중 어셈블리 출력 빌드
; https://www.sysnet.pe.kr/2/0/965

개발 환경 구성: 102. MSBuild - DefineConstants에 다중 전처리 값 설정
; https://www.sysnet.pe.kr/2/0/988

개발 환경 구성: 115. MSBuild - x86/x64, .NET 2/4, debug/release 빌드에 대한 배치 처리
; https://www.sysnet.pe.kr/2/0/1017

개발 환경 구성: 372. MSBuild - 빌드 전/후, 배포 전/후 실행하고 싶은 Task 정의
; https://www.sysnet.pe.kr/2/0/11507

개발 환경 구성: 452. msbuild - csproj에 환경 변수 조건 사용
; https://www.sysnet.pe.kr/2/0/11985

개발 환경 구성: 580. msbuild의 Exec Task에 robocopy를 사용하는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16

개발 환경 구성: 693. msbuild - .NET Core/5+ 프로젝트에서 resgen을 이용한 리소스 파일 생성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3481

닷넷: 2235.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 https://www.sysnet.pe.kr/2/0/13593




MSBuild -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

딱히 부작용이 없으면서도 설정해도 괜찮은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이 있었군요. ^^

Build acceleration
; https://github.com/dotnet/project-system/blob/main/docs/build-acceleration.md

Visual Studio - FastUpToDate warning
; https://bartwullems.blogspot.com/2024/07/visual-studio-fastuptodate-warning.html

최초 등장한 것은 17.5 버전이었는데,

Visual Studio Toolbox: Accelerate your builds of SDK-style .NET projects
; https://devblogs.microsoft.com/visualstudio/vs-toolbox-accelerate-your-builds-of-sdk-style-net-projects/

당시에는 "SDK-style .NET Project" 유형만 지원했고 이후 17.8에서 Non-SDK style 유형의 닷넷 프로젝트까지 확장했습니다.

Build Acceleration for Non-SDK style .NET Projects 
; https://devblogs.microsoft.com/visualstudio/visual-studio-2022-17-8-performance-enhancements/#Acceleration

단지, 일일이 프로젝트마다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옵션을 설정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으니, Directory.Build.props 파일을 솔루션 단위로 추가해,

csproj의 내용을 공통 설정할 수 있는 Directory.Build.targets / Directory.Build.props 파일
; https://www.sysnet.pe.kr/2/0/12597

한 곳에서 관리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Project>
  <PropertyGroup>
    <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true</AccelerateBuildsInVisualStudio>
    <LangVersion>12</LangVersion>
  </PropertyGroup>
</Project>




참고로, "SDK style 프로젝트"와 "Non-SDK style 프로젝트"가 뭘까요? ^^ 간단하게 설명하면, 기존 닷넷 프레임워크 유형의 프로젝트를 생성했을 때 볼 수 있었던 csproj 템플릿이 "Non-SDK style"이고,

<?xml version="1.0" encoding="utf-8"?>
<Project DefaultTargets="Build" xmlns="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msbuild/2003" ToolsVersion="4.0">
  <PropertyGroup>
    ...[생략]...
  </PropertyGroup>
</Project>

새롭게 .NET Core/5+ 유형의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csproj 템플릿이,

<Project Sdk="Microsoft.NET.Sdk">

    ...[생략]...

</Project>

"SDK-style"입니다. (아마도 Project 노드에 속성으로 "Sdk"가 있어 그런 이름이 붙은 듯합니다.) 재미있게도, 기존의 Non-SDK 형식을 SDK 형식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일례로, (신규 생성한) .NET Framework Console 응용 프로그램의 경우,

<?xml version="1.0" encoding="utf-8"?>
<Project ToolsVersion="15.0" xmlns="http://schemas.microsoft.com/developer/msbuild/2003">
  <Import Project="$(MSBuildExtensionsPath)\$(MSBuildToolsVersion)\Microsoft.Common.props" Condition="Exists('$(MSBuildExtensionsPath)\$(MSBuildToolsVersion)\Microsoft.Common.props')" />
  ...[생략]...
  <Import Project="$(MSBuildToolsPath)\Microsoft.CSharp.targets" />
</Project>

그냥 내용을 싹 지우고 TargetFramework을 net48로 설정하는 식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OutputType>Exe</OutputType>
        <TargetFramework>net48</TargetFramework>
        <ImplicitUsings>enable</ImplicitUsings>
        <Nullable>enable</Nullable>
        <GenerateAssemblyInfo>false</GenerateAssemblyInfo>
        <LangVersion>12</LangVersion>
    </PropertyGroup>

</Project>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8/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46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0986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0251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18377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17468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0843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1914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2764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0083.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0538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18578.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0386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18815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18498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0448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19463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27861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18852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19335.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0226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2334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19217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4128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1040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1475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11761정성태10/25/201821440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