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스크립트: 64. 파이썬 - ASGI를 만족하는 최소한의 구현 코드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3790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시리즈 글이 3개 있습니다.)
스크립트: 23. 파이썬 - WSGI를 만족하는 최소한의 구현 코드 및 PyCharm에서의 디버깅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94

스크립트: 64. 파이썬 - ASGI를 만족하는 최소한의 구현 코드
; https://www.sysnet.pe.kr/2/0/13633

스크립트: 65. 파이썬 - asgi 버전(2, 3)에 따라 달라지는 uvicorn 호스팅
; https://www.sysnet.pe.kr/2/0/13642




파이썬 - ASGI를 만족하는 최소한의 구현 코드

예전에는 WSGI 예제를 다뤘는데,

파이썬 - WSGI를 만족하는 최소한의 구현 코드 및 PyCharm에서의 디버깅 방법
; https://www.sysnet.pe.kr/2/0/12794

이번에는 ASGI 스펙을 만족하는 코드를 보겠습니다. ^^

ASGI Specifications
; https://asgi.readthedocs.io/en/latest/specs/index.html

사실, 기본적인 뼈대는 WSGI와 별반 다르지 않고 단지 내부 응답에 대한 코드만 비동기 await을 사용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test_main.py

HELLO_WORLD = b"Hello world!\n"


async def simple_app(scope, receive, send):
    event = await receive()

    await send({
        'type': 'http.response.start',
        'status': 200,
        'headers': [
            [b'content-type', b'text/plain'],
        ]
    })

    await send({"type": "http.response.body", "body": b'Hello, world!'})


application = simple_app

이후, gunicorn 또는 uvicorn 등의 웹 서버를 통해 이런 식으로 실행하면 됩니다.

gunicorn --bind 0.0.0.0:18090 test_main -k uvicorn.workers.UvicornWorker

또는,

uvicorn test_main:application --port 18090
uvicorn test_main:simple_app --port 18090

테스트를 위해 웹 브라우저로 "http://localhost:18090"을 방문하면 simple_app 코드의 동작에 따라 화면에는 "Hello, world!" 응답이 나옵니다.




참고로, scope 변수에는 전통적인 Request 개체가 대표하는 요청 데이터를 담고 있습니다.

{
    'type': 'http', 
    'asgi': {'version': '3.0', 'spec_version': '2.3'}, 
    'http_version': '1.1', 
    'server': ('127.0.0.1', 18090), 
    'client': ('127.0.0.1', 43242), 
    'scheme': 'http', 
    'root_path': '', 
    'headers': 
       [(b'host', b'localhost:18090'), 
        (b'connection', b'keep-alive'), 
        (b'sec-ch-ua', b'"Chromium";v="124", "Microsoft Edge";v="124", "Not-A.Brand";v="99"'), 
        (b'sec-ch-ua-mobile', b'?0'), 
        (b'user-agent', b'Mozilla/5.0 ...[생략]... Edg/124.0.0.0'), 
        (b'sec-ch-ua-platform', b'"Windows"'), 
        (b'accept', b'image/avif,image/webp,image/apng,image/svg+xml,image/*,*/*;q=0.8'), 
        (b'sec-fetch-site', b'same-origin'),
        (b'sec-fetch-mode', b'no-cors'),
        (b'sec-fetch-dest', b'image'),
        (b'referer', b'http://localhost:18090/'),
        (b'accept-encoding', b'gzip, deflate, br, zstd'),
        (b'accept-language', b'ko,en-US;q=0.9,en;q=0.8'),
        (b'cookie', b'=YO0lT82...[생략]...S4InfWBtk2;')
      ], 
    'state': {}, 
    'method': 'GET', 
    'path': '/favicon.ico', 
    'raw_path': b'/favicon.ico', 
    'query_string': b''
}

추가로 "event = await receive()" 코드로 받은 event에는 이런 값이 있습니다.

{
    'type': 'http.request', 
    'body': b'', 
    'more_body': False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5/22/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739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6948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20684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2004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3147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5443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9752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2866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6736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5977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3508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9199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6204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4521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2721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7389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3811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3147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695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887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274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3545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894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860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9172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3892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