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935. Windbg - Breakpoint 0's offset expression evaluation failed.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4673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dbg - Breakpoint 0's offset expression evaluation failed.

이상하군요, 분명히 bp를 올바르게 설정했는데,

kd> bp sampledrv!DriverEntry
Bp expression 'sampledrv!DriverEntry' could not be resolved, adding deferred bp

kd> bl
     0 e Disable Clear u                      0001 (0001) (sampledrv!DriverEntry)

kd> g

막상 BP에 해당하는 함수가 호출되었을 때 Windbg로 진입은 했지만 다음과 같은 식의 오류 메시지와 함께 엉뚱하게 "nt!DebugService2" 함수에서 멈춰 있습니다.

Breakpoint 0's offset expression evaluation failed.
Check for invalid symbols or bad syntax.
WaitForEvent failed
nt!DebugService2+0x6:
fffff803`29dfefc6 c3              ret

검색해 봐도 딱히 적당한 답변이 없는데요, 이거저거 해보다가 "C/C++" / "Code Generation"의 "Spectre Mitigation" 옵션을 "Enabled (/Qspectre)"가 아닌 "Disabled"로 설정하니까 해결되었습니다.

참고로 또 다른 PC에서 상이한 SDK/WDK로 테스트했을 때는 저 옵션에 관계없이 잘 동작했습니다.




빌드 문제 하나 더 얹어 보자면. ^^

특정 PC에서 Device Driver 프로젝트를 빌드하니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Error MSB4018 The "SignTask" task failed unexpectedly.
System.Security.Cryptography.CryptographicException: Access is denied.

검색해 보면 이런 글이 나오는데요,

MSBuild error MSB4018 The "SignTask" task failed unexpectedly. In VS2015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6223909/msbuild-error-msb4018the-signtask-task-failed-unexpectedly-in-vs2015

아마도, SignTask 중에 인증서 등록 시 권한 문제가 발생한 듯합니다. 그래서 그냥 Visual Studio를 관리자 권한으로 한 번 실행해 프로젝트를 빌드해주면, 이후 일반 권한으로도 빌드가 잘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4/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0정성태7/15/201817349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0296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4901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5244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5890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167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073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6859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7014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19817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8237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7545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19409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151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19484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5212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1960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18580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8003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11590정성태7/7/201817549Math: 38. GeoGebra 기하 (15) - 삼각형의 수심파일 다운로드1
11589정성태7/7/201817798.NET Framework: 787. object로 형변환된 인스턴스를 원래의 타입 인자로 제네릭 메서드를 호출하는 방법 [2]파일 다운로드1
11588정성태7/7/201819286디버깅 기술: 116. windbg 분석 사례 -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의 CPU 100% 현상 (3)
11587정성태7/5/201818866.NET Framework: 786. ASP.NET - HttpCookieCollection을 다중 스레드에서 사용할 경우 무한 루프 현상
11586정성태7/5/201818057Math: 37. GeoGebra 기하 (14) - 삼각형의 무게 중심파일 다운로드1
11585정성태7/5/201818229Math: 36. GeoGebra 기하 (13) - 삼각형의 외심과 외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84정성태7/5/201818215Math: 35. GeoGebra 기하 (12) -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하는 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