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935. Windbg - Breakpoint 0's offset expression evaluation failed.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7125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dbg - Breakpoint 0's offset expression evaluation failed.

이상하군요, 분명히 bp를 올바르게 설정했는데,

kd> bp sampledrv!DriverEntry
Bp expression 'sampledrv!DriverEntry' could not be resolved, adding deferred bp

kd> bl
     0 e Disable Clear u                      0001 (0001) (sampledrv!DriverEntry)

kd> g

막상 BP에 해당하는 함수가 호출되었을 때 Windbg로 진입은 했지만 다음과 같은 식의 오류 메시지와 함께 엉뚱하게 "nt!DebugService2" 함수에서 멈춰 있습니다.

Breakpoint 0's offset expression evaluation failed.
Check for invalid symbols or bad syntax.
WaitForEvent failed
nt!DebugService2+0x6:
fffff803`29dfefc6 c3              ret

검색해 봐도 딱히 적당한 답변이 없는데요, 이거저거 해보다가 "C/C++" / "Code Generation"의 "Spectre Mitigation" 옵션을 "Enabled (/Qspectre)"가 아닌 "Disabled"로 설정하니까 해결되었습니다.

참고로 또 다른 PC에서 상이한 SDK/WDK로 테스트했을 때는 저 옵션에 관계없이 잘 동작했습니다.




빌드 문제 하나 더 얹어 보자면. ^^

특정 PC에서 Device Driver 프로젝트를 빌드하니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Error MSB4018 The "SignTask" task failed unexpectedly.
System.Security.Cryptography.CryptographicException: Access is denied.

검색해 보면 이런 글이 나오는데요,

MSBuild error MSB4018 The "SignTask" task failed unexpectedly. In VS2015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6223909/msbuild-error-msb4018the-signtask-task-failed-unexpectedly-in-vs2015

아마도, SignTask 중에 인증서 등록 시 권한 문제가 발생한 듯합니다. 그래서 그냥 Visual Studio를 관리자 권한으로 한 번 실행해 프로젝트를 빌드해주면, 이후 일반 권한으로도 빌드가 잘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4/202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5정성태8/8/201821607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4641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4605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2352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784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473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2762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1284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5726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2370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1596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4912.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736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084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223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742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699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93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250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687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991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5034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449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80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54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498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