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디버깅 기술: 223. WinDbg - .kframes 명령어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5845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Dbg - .kframes 명령어

k 명령어로 호출 스택을 출력하는데, 이상하게 255개의 프레임까지만 보여줍니다.

0:147> k
*** WARNING: Unable to verify checksum for Oracle.ManagedDataAccess.DLL
 # Child-SP          RetAddr               Call Site
00 0000001f`20785fd0 00007fff`7a44cab7     clr!SecurityDeclarative::InvokeDeclarativeActions+0x5edbe
01 0000001f`20786100 00007fff`7a4256c5     clr!JIT_Security_Prolog_Framed+0x127
02 0000001f`20786280 00007fff`1c5e0f93     clr!JIT_Security_Prolog+0x45
03 0000001f`207862b0 00007fff`1c66b084     Oracle_ManagedDataAccess!Oracle.ManagedDataAccess.Client.OracleConnection.get_State+0x23
04 0000001f`207862f0 00007fff`1cbc00cd     TestMod!TestClass.TestMethod+0x74
05 0000001f`20786340 00007fff`1c5e0fbd     Oracle_ManagedDataAccess!Oracle.ManagedDataAccess.Client.OracleConnection.Close+0x4d
...[생략]...
fc 0000001f`2078cfa0 00007fff`1c66b084     Oracle_ManagedDataAccess!Oracle.ManagedDataAccess.Client.OracleConnection.get_State+0x4d
fd 0000001f`2078cfe0 00007fff`1cbc00cd     TestMod!TestClass.TestMethod+0x74
fe 0000001f`2078d030 00007fff`1c5e0fbd     Oracle_ManagedDataAccess!Oracle.ManagedDataAccess.Client.OracleConnection.Close+0x4d
ff 0000001f`2078d0f0 00007fff`1c66b084     Oracle_ManagedDataAccess!Oracle.ManagedDataAccess.Client.OracleConnection.get_State+0x4d

// 참고로, .NET CLR을 디버깅할 때 사용하는 clrstack 명령어는 모든 스택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경우에 따라 완료되기까지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보는 바와 같이, 저 제약으로 인해 재귀가 발생한 최초 함수 호출로의 문맥 전환을 할 수 없게 되는데요, 검색해 보니까 기본값이 255로 설정돼 있어서입니다. ^^;

.kframes (Set Stack Length)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hardware/drivers/debuggercmds/-kframes--set-stack-length-

0:147> .kframes
Default stack trace depth is 0n256 frames

따라서 저런 경우에는 .kframes 명령어로 스택 프레임의 개수를 늘려주면 됩니다.

0:147> .kframes 10000
Default stack trace depth is 0n65536 frames

0:147> k
...[최대 10,000개의 스택 프레임 출력]...

유사한 제약이 Visual Studio에도 있는데요, Call Stack 창에서 보여주는 최대 frame의 개수가 기본적으로 5,000개로 설정돼 있고, 그것을 변경하려면 VSDebugEng_Impl_Engine.pkgdef 파일을 수정해야 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5/202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7정성태7/20/20182395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244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692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3109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8296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481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585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440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6363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9294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9086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30770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7310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6953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20306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21572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5104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493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22256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5372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7661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4279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9913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4589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4380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22528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