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디버깅 기술: 223. WinDbg - .kframes 명령어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479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Dbg - .kframes 명령어

k 명령어로 호출 스택을 출력하는데, 이상하게 255개의 프레임까지만 보여줍니다.

0:147> k
*** WARNING: Unable to verify checksum for Oracle.ManagedDataAccess.DLL
 # Child-SP          RetAddr               Call Site
00 0000001f`20785fd0 00007fff`7a44cab7     clr!SecurityDeclarative::InvokeDeclarativeActions+0x5edbe
01 0000001f`20786100 00007fff`7a4256c5     clr!JIT_Security_Prolog_Framed+0x127
02 0000001f`20786280 00007fff`1c5e0f93     clr!JIT_Security_Prolog+0x45
03 0000001f`207862b0 00007fff`1c66b084     Oracle_ManagedDataAccess!Oracle.ManagedDataAccess.Client.OracleConnection.get_State+0x23
04 0000001f`207862f0 00007fff`1cbc00cd     TestMod!TestClass.TestMethod+0x74
05 0000001f`20786340 00007fff`1c5e0fbd     Oracle_ManagedDataAccess!Oracle.ManagedDataAccess.Client.OracleConnection.Close+0x4d
...[생략]...
fc 0000001f`2078cfa0 00007fff`1c66b084     Oracle_ManagedDataAccess!Oracle.ManagedDataAccess.Client.OracleConnection.get_State+0x4d
fd 0000001f`2078cfe0 00007fff`1cbc00cd     TestMod!TestClass.TestMethod+0x74
fe 0000001f`2078d030 00007fff`1c5e0fbd     Oracle_ManagedDataAccess!Oracle.ManagedDataAccess.Client.OracleConnection.Close+0x4d
ff 0000001f`2078d0f0 00007fff`1c66b084     Oracle_ManagedDataAccess!Oracle.ManagedDataAccess.Client.OracleConnection.get_State+0x4d

// 참고로, .NET CLR을 디버깅할 때 사용하는 clrstack 명령어는 모든 스택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경우에 따라 완료되기까지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보는 바와 같이, 저 제약으로 인해 재귀가 발생한 최초 함수 호출로의 문맥 전환을 할 수 없게 되는데요, 검색해 보니까 기본값이 255로 설정돼 있어서입니다. ^^;

.kframes (Set Stack Length)
; https://learn.microsoft.com/en-us/windows-hardware/drivers/debuggercmds/-kframes--set-stack-length-

0:147> .kframes
Default stack trace depth is 0n256 frames

따라서 저런 경우에는 .kframes 명령어로 스택 프레임의 개수를 늘려주면 됩니다.

0:147> .kframes 10000
Default stack trace depth is 0n65536 frames

0:147> k
...[최대 10,000개의 스택 프레임 출력]...

유사한 제약이 Visual Studio에도 있는데요, Call Stack 창에서 보여주는 최대 frame의 개수가 기본적으로 5,000개로 설정돼 있고, 그것을 변경하려면 VSDebugEng_Impl_Engine.pkgdef 파일을 수정해야 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5/202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4정성태8/1/201824279.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7030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048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80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703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641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67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215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31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57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452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400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46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21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461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00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36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02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05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46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758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51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42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279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042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015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