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969. lddtree - TypeError: 'type' object is not subscriptable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32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lddtree - TypeError: 'type' object is not subscriptable

lddtree를 사용하기 위해 pax-utils를 설치 후,

$ sudo apt install pax-utils

실행했더니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 lddtree /lib/x86_64-linux-gnu/libc.so.6
Traceback (most recent call last):
  File "/usr/bin/lddtree", line 60, in <module>
    from elftools.common import exceptions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elftools'

파이썬으로 만들어진 툴이었군요, ^^

$ pip install pyelftools
Collecting pyelftools
  Using cached pyelftools-0.32-py3-none-any.whl.metadata (372 bytes)
Using cached pyelftools-0.32-py3-none-any.whl (188 kB)
Installing collected packages: pyelftools
Successfully installed pyelftools-0.32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오류가 발생합니다.

$ lddtree /lib/x86_64-linux-gnu/libc.so.6
Traceback (most recent call last):
  File "/usr/bin/lddtree", line 128, in <module>
    def dedupe(items: list[str]) -> list[str]:
TypeError: 'type' object is not subscriptable

왜냐하면 type hint는 파이썬 3.9부터 지원하기 때문이니, 현재 사용 중인 파이썬 버전을 업데이트하면 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16/202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4정성태8/1/201824279.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7030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048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180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703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641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767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215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312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9574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4527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400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46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21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461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00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368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02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05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46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758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519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42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279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042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014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