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Windows: 283. Time zone 설정이 없는 Windows Server 2025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22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Time zone 설정이 없는 Windows Server 2025

다음 그림을 비교해 보면,

no_time_zone_dropdown_menu_1.png

아래 영역의 그림은 Windows 11인데 "Time zone" 항목의 drop-down 메뉴 박스가 나오는데요, 위의 Windows Server 2025 화면에서는 그게 없습니다.

따라서 Time zone을 설정할 방법이 없는데요, 단지 "Set time zone automatically" 옵션을 "On"으로 설정하면 작업 바에 "Time Zone Change" 알림이 나오면서 다음과 같이 묻습니다.

Due to a locaiton change a new time zone has been detected: (UTC+09:00) Seoul. If correct, hit 'Accept' to set

[Accept] [Ignore]

자동으로 잘 인식하긴 했는데, 문제는 "Accept" 버튼을 눌러도 딱히 time zone의 변화가 없다는 점입니다. 아마도 재부팅을 하면 될 것도 같은데... 좀 더 쉬운 방법이 있으면 좋을 듯합니다. ^^ 다행히 이와 유사한 경험이 있었군요,

Windows - Time zone 설정을 바꿔도 반영이 안 되는 경우
; https://www.sysnet.pe.kr/2/0/12337

따라서 관리자 권한의 창을 띄우고 tzutil을 다음과 같이 실행하면,

tzutil /s "Korea Standard Time"

설정한 time zone이 곧바로 반영됩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9/202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9정성태7/26/20182739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815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273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918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026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5468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4969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410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868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24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672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106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679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585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03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24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5293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93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23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1361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828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863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257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821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5014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4229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