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seongtaejeong at gmail.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inget - Foundry Local 패키지 업데이트가 안 되는 문제

이상하군요, winget을 이용한 패키지 업데이트가 안 됩니다.

C:\temp> foundry --version
0.3.9267.43123

C:\temp> winget upgrade Microsoft.FoundryLocal
찾음 Foundry Local [Microsoft.FoundryLocal] 버전 0.6.87.59034
이 응용 프로그램의 라이선스는 그 소유자가 사용자에게 부여했습니다.
Microsoft는 타사 패키지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고 라이선스를 부여하지도 않습니다.
이 패키지에는 다음 종속성이 필요합니다.
  - 패키지
      Microsoft.VCLibs.Desktop.14 [>= 14.0.33728.0]
설치 관리자 해시를 확인했습니다.
패키지 설치를 시작하는 중...
  ████████████████████████████▌   95%
설치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려면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시작하세요.

C:\temp> foundry service restart
Restarting service...
🔴 Service is stopped.
🟢 Service is Started on http://localhost:5273, PID 89588!

C:\temp> foundry --version
0.3.9267.43123

보는 바와 같이 버전이 바뀌질 않습니다. 재미있는 건, winget upgrade 명령어의 메시지로 보이는 "Foundry Local [Microsoft.FoundryLocal] 버전 0.6.87.59034" 텍스트에서는 정상적으로 최신 버전(현재 기준 0.6.87.59034)이 표시된다는 점입니다.

음... 어쩔 수 없군요, ^^; Foundry Local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하는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 삭제 후,
C:\temp> winget uninstall Microsoft.FoundryLocal

// 다시 설치하고,
C:\temp> winget install Microsoft.FoundryLocal

// 버전 확인
C:\temp> foundry --version
0.6.87+e69a6c3d2b

또는, github로부터 직접 다운로드해 설치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

Foundry Local Releases
; https://github.com/microsoft/Foundry-Local/releases/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9/202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9정성태7/26/201827405.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815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273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092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2026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547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4973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410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2873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24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673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106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679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58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5040.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24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530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93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23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136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831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866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258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821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5017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4232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