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Debugging Tools for Windows 독립 설치 버전 현 시점(2021-05-07)에, 이 글에 있는 archive 링크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습니다. 대신 덧글에 있는 download.microsoft.com의 경로는 유효합니다. (아마도 이 경로는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시 서버에서 windbg를 받아오는 경로가 아닌가... 예상됩니다. ^^) "Debugging Tools for Windows"가 예전에는 단독 설치 버전이 제공되었는데 최근 들어 Windows SDK/DDK 내로 합쳐지면서 부가적인 요소들이 함께 설치되도록 바뀌었습니다. Download Debugging Tools for Windows ;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hardware/drivers/debugger/debugger-download-tools 위의 웹 페이지에 "Install Debugging Tools for Windows as a Standalone Component" 라는 링크가 제공되긴 하지만, 엄밀히 단독 설치 버전은 아닙니다. 물론, 빠른 다운로드 속도로 크게 불편함은 없는데요. 그래도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닷넷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테스트 환경을 구축하다 보면, 그래도 한 대 정도는 특정 버전만 설치되어야 제대로 테스트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처럼! System.MissingMethodException ; https://www.sysnet.pe.kr/2/0/909 그런데, "Download and Install Debugging Tools for Windows"에서 제공되는 모든 링크에서는 "Debugging Tools for Windows"와 함께 .NET 4.0 설치를 해버립니다. 웹 검색을 해보면, 여기저기 듣보잡 웹 사이트에서 단독 설치 버전을 올려 놓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바닥에서 오래 일하다 보면 ^^ "공식 사이트"만을 고집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죠. ^^ 그래서 좀 더 검색을 해보니 다행히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되고 있는 것을 찾았습니다. Debugging Tools for Windows 6.12.2.633 ; http://archive.msdn.microsoft.com/debugtoolswindows dbg_amd64_6.12.2.633.msi ; http://archive.msdn.microsoft.com/Project/Download/FileDownload.aspx?ProjectName=debugtoolswindows&DownloadId=13747 dbg_x86_6.12.2.633.msi ; http://archive.msdn.microsoft.com/Project/Download/FileDownload.aspx?ProjectName=debugtoolswindows&DownloadId=13748 버전도 "Download and Install Debugging Tools for Windows"에서 제공되는 것보다 더 높다는 사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VC++: 68. #pragma warning(disable: ...)로 오류 제어가 안된다면?[이전 글] .NET Framework: 368. Encoding 타입의 대체(fallback) 메카니즘 [연관 글] VC++: 71. codeplex의 Project Austin - 실감나게 책장 넘기는 표현디버깅 기술: 61. NT 서비스 시작 단계에서 닷넷 메서드에 BP를 걸어 디버깅하는 방법 [최초 등록일: 5/3/2013] [최종 수정일: 6/25/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9-25 08시52분 windbg - x86; https://t.co/LWl22vUfAO?amp=1; https://download.microsoft.com/download/4/2/2/42245968-6A79-4DA7-A5FB-08C0AD0AE661/windowssdk/Installers/X86%20Debuggers%20And%20Tools-x86_en-us.msiwindbg - x64 (10.0.18362.1) (Windows Driver Kit 8.1); https://t.co/4yWiCKv0Id?amp=1; https://download.microsoft.com/download/4/2/2/42245968-6A79-4DA7-A5FB-08C0AD0AE661/windowssdk/Installers/X64%20Debuggers%20And%20Tools-x64_en-us.msi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790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111651정성태8/14/201826962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311650정성태8/14/201820690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111649정성태8/12/201822025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111648정성태8/12/201823164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311647정성태8/8/201825453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11646정성태8/8/201819776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11645정성태8/8/201822892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11644정성태8/6/201826757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11643정성태8/6/201826008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23527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2921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6248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24548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22745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7420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3383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2316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696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890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3279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33567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896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863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9185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3904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