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Debugging Tools for Windows 독립 설치 버전 현 시점(2021-05-07)에, 이 글에 있는 archive 링크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습니다. 대신 덧글에 있는 download.microsoft.com의 경로는 유효합니다. (아마도 이 경로는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시 서버에서 windbg를 받아오는 경로가 아닌가... 예상됩니다. ^^) "Debugging Tools for Windows"가 예전에는 단독 설치 버전이 제공되었는데 최근 들어 Windows SDK/DDK 내로 합쳐지면서 부가적인 요소들이 함께 설치되도록 바뀌었습니다. Download Debugging Tools for Windows ;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hardware/drivers/debugger/debugger-download-tools 위의 웹 페이지에 "Install Debugging Tools for Windows as a Standalone Component" 라는 링크가 제공되긴 하지만, 엄밀히 단독 설치 버전은 아닙니다. 물론, 빠른 다운로드 속도로 크게 불편함은 없는데요. 그래도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닷넷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테스트 환경을 구축하다 보면, 그래도 한 대 정도는 특정 버전만 설치되어야 제대로 테스트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처럼! System.MissingMethodException ; https://www.sysnet.pe.kr/2/0/909 그런데, "Download and Install Debugging Tools for Windows"에서 제공되는 모든 링크에서는 "Debugging Tools for Windows"와 함께 .NET 4.0 설치를 해버립니다. 웹 검색을 해보면, 여기저기 듣보잡 웹 사이트에서 단독 설치 버전을 올려 놓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바닥에서 오래 일하다 보면 ^^ "공식 사이트"만을 고집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죠. ^^ 그래서 좀 더 검색을 해보니 다행히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되고 있는 것을 찾았습니다. Debugging Tools for Windows 6.12.2.633 ; http://archive.msdn.microsoft.com/debugtoolswindows dbg_amd64_6.12.2.633.msi ; http://archive.msdn.microsoft.com/Project/Download/FileDownload.aspx?ProjectName=debugtoolswindows&DownloadId=13747 dbg_x86_6.12.2.633.msi ; http://archive.msdn.microsoft.com/Project/Download/FileDownload.aspx?ProjectName=debugtoolswindows&DownloadId=13748 버전도 "Download and Install Debugging Tools for Windows"에서 제공되는 것보다 더 높다는 사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VC++: 68. #pragma warning(disable: ...)로 오류 제어가 안된다면?[이전 글] .NET Framework: 368. Encoding 타입의 대체(fallback) 메카니즘 [연관 글] VC++: 71. codeplex의 Project Austin - 실감나게 책장 넘기는 표현디버깅 기술: 61. NT 서비스 시작 단계에서 닷넷 메서드에 BP를 걸어 디버깅하는 방법 [최초 등록일: 5/3/2013] [최종 수정일: 6/25/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9-09-25 08시52분 windbg - x86; https://t.co/LWl22vUfAO?amp=1; https://download.microsoft.com/download/4/2/2/42245968-6A79-4DA7-A5FB-08C0AD0AE661/windowssdk/Installers/X86%20Debuggers%20And%20Tools-x86_en-us.msiwindbg - x64 (10.0.18362.1) (Windows Driver Kit 8.1); https://t.co/4yWiCKv0Id?amp=1; https://download.microsoft.com/download/4/2/2/42245968-6A79-4DA7-A5FB-08C0AD0AE661/windowssdk/Installers/X64%20Debuggers%20And%20Tools-x64_en-us.msi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7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61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5544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7878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29830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500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377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5629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001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8389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7592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2006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1428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160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9215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2473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1506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857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19377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8734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086.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5290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160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058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0802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7335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