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한글 키가 아닌 영문 키를 기본으로 선택하는 방법 윈도우 8에서 달라진 점의 하나인데요. 바로 키보드 입력 언어의 기본값입니다. 전에는 무조건 영문 입력이 기본이어서 한글을 쓰려면 반드시 한/영키를 누르고 시작해야 했는데요. 윈도우 8부터는 시스템에 설정된 언어를 따르도록 바뀌는 바람에 한글로 설정된 윈도우에서는 미리 한글 키보드 상태로 바뀐 체로 시작합니다. 사실, 이 동작이 일반인을 위해서는 편할 수 있는데요. 늘상 영타를 쳐야하는 개발자 입장에서는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그동안 참고 쓰다가... 오늘은 도저히 ^^ 안되겠다 싶어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의외로 쉽게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제어판에 가서 "언어(Language)" 항목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고급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입력 방법 전환(Switching input methods)" 옵션이 나오는데 여기서 "각 앱 창에 다른 입력 방법을 직접 설정(Let me set a different input method for each app window)" 체크 박스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흠... ^^ 이제야 좀 쓸만하군요.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372. PerformanceCounter - Category does not exist.[이전 글] .NET Framework: 371. CAS Lock 방식이 과연 성능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최초 등록일: 6/15/2013] [최종 수정일: 7/9/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3-11-27 04시48분 [shutdown] 이거 해도 여전히 한글이 활성화되어서, 툭하면 컨텍스트메뉴에서 단축키 안먹고 한글이 코드 중간에 들어가고 하더라구요..뭘 빼먹은게 있는건지.. [guest] 2013-11-27 10시52분 shutdown 님, 재현하기 위해 제가 설정을 해봤지만 Windows 8.1로 오면서 이 부분이 예전처럼 바뀌었나 봅니다. 이제는 저 설정에 상관없이 일관성 있게 언어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정성태 2014-03-17 06시25분 [shutdown] 여전히... 해결이 안되어서 검색중에 다시 여기로 왔네요.저도 8.1이고 이번에 새로 나온 업데이트를 적용한 상태인데, 동일하게 컨텍스트 메뉴의 단축키를 누르려고 하면 한글이 들어가서 골치가 아프네요.새로운 쿼리를 띄우려고 q를 누르면 ㅂ이 입력되서 아무 소식이 없는 ㅋㅋ.다시 클린설치를 해봐야하나... ㅜㅜ [guest] 2015-09-17 03시28분 [러브핸들] 저도 무척이나 고생하던 건데요"각 앱창에 다른 입력 방법을 직접설정" 이 부분은 영어를 먼저 나오게 하는게 아니라 각 앱별로 마지막에 사용된 키보드 언어를 이용하게 하는기능이고이것과는 별개로 언어에 한국어와 영어 두개가 등록되어 있어야 위 기능이 정상 작동합니다.하나만 있으면 한글이 기본이어서 저곳을 체크해도 여전히 한글로 나오더라구요.ㅜ.ㅜ글쓰신 분은 캡쳐화면에서 보시는것처럼 한국어와 영어(미국) 두개 언어가 등록되어있어 정상작동하는게 아닐까 합니다.두번 오신분께서 꼭 해결하셨으면하네요~ 저도 엄청 짜증났거든요~ [guest] 2015-09-17 11시05분 @러브핸들 그러게요. ^^ 의미상으로 그게 맞아서 사실 저 옵션을 조정해 놓고 의아스러웠는데 이후 고쳐진 것을 보면 on/off를 거꾸로 한 버그가 있었지 않나 싶습니다.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44정성태8/6/201823590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11643정성태8/6/201823341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111642정성태8/3/201821598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11641정성태8/3/20182704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111640정성태8/3/201823737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111639정성태8/2/201821389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11638정성태8/2/201819730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11637정성태8/1/20182426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111636정성태8/1/20183146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111635정성태8/1/20182027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3298.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665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9579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3120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6288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5420.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7203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145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970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9031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3692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3111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2790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20947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350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319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