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2개 있습니다.)

Html Agility Pack 소개 - 웹 문서에서 텍스트만 분리하는 방법

예전에는 Internet Explorer의 COM 개체를 이용해서 DOM 개체로부터 텍스트만 분리하는 방법을 사용했었는데요. IE에 대한 의존성을 줄이기 위해 혹시나 싶어서 찾아보니 다음의 공개 소스가 있습니다.

Html Agility Pack
; http://htmlagilitypack.codeplex.com/

codeplex에 있으니 당연히 오픈소스이고 "Ms-PL" 라이선스이기 때문에 상용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하면 6개의 프로젝트가 있지만,

htmlagilitypack_1.png

실제로 필요한 것은 HtmlAgilityPack 프로젝트 하나이고, 그것을 이용해 텍스트를 추출하는 예제가 Html2TxtVS2008 프로젝트입니다.

따라서, 그냥 프로젝트 하나 만들고 HtmlAgilityPack을 참조 추가한 다음 Html2TxtVS2008 프로젝트에 구현된 HtmlToText 타입을 이용해 아래와 같이 코드를 만들어 주시면 웹 페이지에 포함된 텍스트만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using System;
using System.IO;
using System.Net;
using System.Text;

namespace HtmlAgilityPack.Samples
{
    class Html2Xml
    {
        [STAThread]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아래의 WebClient 코드는 https://www.sysnet.pe.kr/2/0/1493 글을 참조
            WebClient wc = new WebClient();

            string url  = "http://ko.wikipedia.org/wiki/%EC%9D%B8%ED%84%B0%EB%84%B7";
            byte [] docBytes = wc.DownloadData(url);
            string encodeType = wc.ResponseHeaders["Content-Type"];

            string charsetKey = "charset";
            int pos = encodeType.IndexOf(charsetKey);

            Encoding currentEncoding = Encoding.Default;
            if (pos != -1)
            {
                pos = encodeType.IndexOf("=", pos + charsetKey.Length);
                if (pos != -1)
                {
                    string charset = encodeType.Substring(pos + 1);
                    currentEncoding = Encoding.GetEncoding(charset);
                }
            }

            string doc = currentEncoding.GetString(docBytes);

            HtmlToText htt = new HtmlToText();
            string innerText = htt.ConvertHtml(doc);

            Console.WriteLine(innerText);
        }
    }
}

첨부된 파일은 위의 예제가 동작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8/18/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6-06-27 01시49분
HtmlAgilityPack.HtmlDocument.Load로 직접 로딩 시에 encoding 문제를 유의해야 합니다.

윈폼 html파싱에 대하여 질문
; https://social.msdn.microsoft.com/Forums/ko-KR/777a93d0-03dc-417f-b23e-3abc4c2019f5/-html-?forum=visualcsharpko
정성태
2023-06-23 10시08분
정성태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1정성태7/23/201822730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5171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4598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973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157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2053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981.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816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508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87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3148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107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3645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796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7164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8126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4788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4008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8319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9212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2469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1686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702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2257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4838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1578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