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449. C#에서 C++로 VARIANT 넘겨주는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1683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TestApp.zip]    

C#에서 C++로 VARIANT 넘겨주는 방법

그냥 방법 위주로 결과만 나열해 보겠습니다.

우선 C/C++ DLL에서 제공하는 함수가 다음과 같은 경우,

WIN32LIB_API int VariantFromCS(VARIANT var)
{
    if (var.vt != VT_BSTR)
    {
        return 0;
    }

    CComBSTR bstr = var.bstrVal;
    return bstr.Length();
}

C#에서 이 함수에 값을 제공하는 방법은 우선 VARIANT 구조체를 만듭니다.

// VARIANTARG (Structures)
// http://www.pinvoke.net/default.aspx/Structures/VARIANTARG.html

[StructLayout(LayoutKind.Explicit, Size = 16)]
struct VARIANTARG
{
    [FieldOffset(0)]
    public ushort vt;

    [FieldOffset(2)]
    public ushort wReserved1;

    [FieldOffset(4)]
    public ushort wReserved2;

    [FieldOffset(6)]
    public ushort wReserved3;

    [FieldOffset(8)]
    public long llVal;

    [FieldOffset(8)]
    public int lVal;

    [FieldOffset(8)]
    public byte bVal;

    [FieldOffset(8)]
    public short iVal;

    [FieldOffset(8)]
    public float fltVal;

    [FieldOffset(8)]
    public double dblVal;

    [FieldOffset(8)]
    public short boolVal;

    [FieldOffset(8)]
    public int scode;

    [FieldOffset(8)]
    public double date;

    [FieldOffset(8)]
    public unsafe ushort* bstr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byte* pb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short* pi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int* pl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long* pll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float* pflt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double* pdbl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short* pbool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int* pscode;

    [FieldOffset(8)]
    public unsafe double* pdate;

    [FieldOffset(8)]
    public unsafe ushort** pbstr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VARIANTARG* pvar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void* byref;

    [FieldOffset(8)]
    public sbyte cVal;

    [FieldOffset(8)]
    public ushort uiVal;

    [FieldOffset(8)]
    public uint ulVal;

    [FieldOffset(8)]
    public ulong ullVal;

    [FieldOffset(8)]
    public int intVal;

    [FieldOffset(8)]
    public uint uint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sbyte* pc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ushort* pui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uint* pul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ulong* pull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int* pint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uint* puintVal;

    [FieldOffset(8)]
    public unsafe void* pvRecord;
}

이제 C#에서 문자열을 전달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코딩하면 됩니다.

[DllImport("Win32Lib.dll")]
static extern int VariantFromCS(VARIANTARG var);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VARIANTARG var = new VARIANTARG();
    var.vt = 8; // VT_BSTR == 8

    string txt = "test is good";
    fixed (char* str = txt)
    {
        var.bstrVal = (ushort*)str;
        Console.WriteLine("VariantFromCS Length: " + VariantFromCS(var) + " == " + txt.Length); 

        // 출력 결과
        // VariantFromCS Length: 12 == 12
    }
}




C/C++ 측에서 "VARIANT *"를 받는 요구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WIN32LIB_API int PointerVariantFromCS(VARIANT *pVar)
{
    if (pVar->vt != VT_BSTR)
    {
        return 0;
    }

    CComBSTR bstr = pVar->bstrVal;
    return bstr.Length();
}

상관없습니다. ^^ C# 측에서 맞춰주기만 하면 됩니다.

[DllImport("Win32Lib.dll")]
static unsafe extern int PointerVariantFromCS(VARIANTARG* pVar);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unsafe
    {
        VARIANTARG var = new VARIANTARG();
        var.vt = 8; // VT_BSTR == 8

        string txt = "test is good";

        fixed (char* str = txt)
        {
            var.bstrVal = (ushort*)str;
            Console.WriteLine("PointerVariantFromCS Length: " + PointerVariantFromCS(&var) + " == " + txt.Length);
        
            // 출력 결과
            // PointerVariantFromCS Length: 12 == 12
        }
    }
}




VARIANT의 배열을 받는 경우라면 어떨까요?

WIN32LIB_API int ArrayVariantFromCS(VARIANT *pVar)
{
    int totalLength = 0;

    for (VARIANT *first = pVar; (*first).vt != VT_EMPTY; first++)
    {
        CComBSTR bstr = pVar->bstrVal;
        totalLength += bstr.Length();
    }

    return totalLength;
}

역시 상관없습니다. C/C++에서처럼 하듯이 C#에서도 직관적으로 맞춰주면 됩니다.

[DllImport("Win32Lib.dll")]
static unsafe extern int ArrayVariantFromCS(VARIANTARG[] pVar);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unsafe
    {
        string txt = "test is good";
        string txt2 = "this is test";

        fixed (char* str1 = txt)
        fixed (char* str2 = txt2)
        {
            VARIANTARG[] varArray = new VARIANTARG[3];
            varArray[0] = new VARIANTARG();
            varArray[1] = new VARIANTARG();
            varArray[2] = new VARIANTARG();

            varArray[0].vt = 8;
            varArray[0].bstrVal = (ushort*)str1;

            varArray[1].vt = 8;
            varArray[1].bstrVal = (ushort*)str2;

            varArray[2].vt = 0; // VT_EMPTY == 0

            Console.WriteLine("ArrayVariantFromCS Length: " + ArrayVariantFromCS(varArray) + " == " + (txt.Length + txt2.Length));

            // 출력 결과
            // ArrayVariantFromCS Length: 24 == 24
        }
    }
}

예전에 비슷한 주제로 한번 이야기 한 적이 있지요. ^^

How to Interop DISPPARAMS
; https://www.sysnet.pe.kr/2/0/617

위의 방법을 써서 ArrayVariantFromCS 함수에 전달하는 것을 다음과 같이 우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Guid[] guids = new Guid[2];
IntPtr pGuid = IntPtr.Zero;
fixed (void* pArrayGuid0 = &guids[0])
{
    pGuid = new IntPtr(pArrayGuid0);
    Marshal.GetNativeVariantForObject(txt, pGuid);
}

fixed (void* pArrayGuid1 = &guids[1])
{
    pGuid = new IntPtr(pArrayGuid1);
    Marshal.GetNativeVariantForObject(txt2, pGuid);
}

GCHandle gcHandle = GCHandle.Alloc(guids, GCHandleType.Pinned);
{
    IntPtr argPtr = gcHandle.AddrOfPinnedObject();
    Console.WriteLine("ArrayVariantFromCS(2) Length: " + ArrayVariantFromCS(argPtr));

    // 출력 결과
    // ArrayVariantFromCS(2) Length: 24

    gcHandle.Free();
}

C/C++ 언어와 이렇게나 호환이 잘 되니... 정말이지 C#이란 언어는 사랑하지 않을래야 않을 수가 없습니다. ^^

뭐 이정도면... ^^ 언제든 쉽게 가져다 쓰실 수 있겠죠!

(첨부 파일은 위의 예제 코드를 모두 포함하는 C#과 C++프로젝트입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7/5/2014]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2991정성태3/2/20227900.NET Framework: 1170.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transcode_aac.c 예제 포팅
12990정성태3/2/20227594오류 유형: 797. msbuild - The BaseOutputPath/OutputPath property is not set for project '[...].vcxproj'
12989정성태3/2/20227044오류 유형: 796. mstest.exe - System.IO.FileNotFoundException: Could not load file or assembly 'Microsoft.VisualStudio.QualityTools.Tips.WebLoadTest.Tip
12988정성태3/2/20226024오류 유형: 795. CI 환경에서 Docker build 시 csproj의 Link 파일에 대한 빌드 오류
12987정성태3/1/20227551.NET Framework: 1169.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demuxing_decoding.c 예제 포팅
12986정성태2/28/20228349.NET Framework: 1168. C# -IIncrementalGenerator를 적용한 Version 2 Source Generator 실습 [1]
12985정성태2/28/20228286.NET Framework: 1167. C# -Version 1 Source Generator 실습
12984정성태2/24/20227329.NET Framework: 1166.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filtering_video.c 예제 포팅
12983정성태2/24/20227436.NET Framework: 1165. .NET Core/5+ 빌드 시 runtimeconfig.json에 설정을 반영하는 방법
12982정성태2/24/20227378.NET Framework: 1164. HTTP Error 500.31 - ANCM Failed to Find Native Dependencies
12981정성태2/23/20226877VC++: 154. C/C++ 언어의 문자열 Literal에 인덱스 적용하는 구문 [1]
12980정성태2/23/20227722.NET Framework: 1163. C# - 윈도우 환경에서 usleep을 호출하는 방법 [2]
12979정성태2/22/202210265.NET Framework: 1162. C# - 인텔 CPU의 P-Core와 E-Core를 구분하는 방법 [1]파일 다운로드2
12978정성태2/21/20227553.NET Framework: 1161.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resampling_audio.c 예제 포팅
12977정성태2/21/202211307.NET Framework: 1160.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qsv 디코딩
12976정성태2/21/20226921VS.NET IDE: 174. Visual C++ - "External Dependencies" 노드 비활성화하는 방법
12975정성태2/20/20228615.NET Framework: 1159.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qsvdec.c 예제 포팅파일 다운로드1
12974정성태2/20/20226723.NET Framework: 1158. C# - SqlConnection의 최소 Pooling 수를 초과한 DB 연결은 언제 해제될까요?
12973정성태2/16/20229060개발 환경 구성: 639. ffmpeg.exe - Intel Quick Sync Video(qsv)를 이용한 인코딩 [3]
12972정성태2/16/20228405Windows: 200. Intel CPU의 내장 그래픽 GPU가 작업 관리자에 없다면? [4]
12971정성태2/15/202210055.NET Framework: 1157. C# - ffmpeg(FFmpeg.AutoGen)를 이용한 muxing.c 예제 포팅 [7]파일 다운로드2
12970정성태2/15/20228184.NET Framework: 1156. C# - ffmpeg(FFmpeg.AutoGen): Bitmap으로부터 h264 형식의 파일로 쓰기 [1]파일 다운로드1
12969정성태2/14/20226673개발 환경 구성: 638. Visual Studio의 Connection Manager 기능(Remote SSH 관리)을 위한 명령행 도구 - 두 번째 이야기파일 다운로드1
12968정성태2/14/20226892오류 유형: 794. msbuild 에러 - error NETSDK1005: Assets file '...\project.assets.json' doesn't have a target for '...'.
12967정성태2/14/20227233VC++: 153. Visual C++ - C99 표준의 Compund Literals 빌드 방법 [4]
12966정성태2/13/20227069.NET Framework: 1155. C# - ffmpeg(FFmpeg.AutoGen): Bitmap으로부터 yuv420p + rawvideo 형식의 파일로 쓰기파일 다운로드1
...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