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하룻밤의 꿈 - 인텔 하스웰의 TSX Instruction 지원 예전에 아래의 글에서 잠시 TSX 관련 이야기를 했었지요. ^^ lock-free 방식이 과연 성능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 https://www.sysnet.pe.kr/2/0/1458 당연히 하스웰(Haswell)부터 되고 있겠거니 생각하는 중에... 아래의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 TSX Instruction 지원 cpu는 과연 ; http://www.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_Talkdev&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115 위의 덧글에 보면 엔하위키 출처의, 인텔 하스웰 마이크로아키텍처 ; https://mirror.enha.kr/wiki/%EC%9D%B8%ED%85%94%20%ED%95%98%EC%8A%A4%EC%9B%B0%20%EB%A7%88%EC%9D%B4%ED%81%AC%EB%A1%9C%EC%95%84%ED%82%A4%ED%85%8D%EC%B2%98 실리콘 레벨의 버그로 인해 인텔에서 TSX disable patch 배포로 사용할수없다.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실제로 현재 다음의 코드를, #include "stdafx.h" #include <immintrin.h> int _tmain(int argc, _TCHAR* argv[]) { unsigned int result = _xbegin(); if (result == _XBEGIN_STARTED) { // do transaction code // ... _xend(); } else if (result == _XABORT_DEBUG) // _XABORT_DEBUG == Transaction abort due to a debug trap { printf("_XABORT_DEBUG\n"); } return 0; } 하스웰 아키텍쳐 지원의 CPU에서 실행하면 그냥 _XABORT_DEBUG(0x16) 값만을 반환합니다. 물론, 당연하겠지만 하스웰 지원이 안되는 컴퓨터에서 실행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Illegal Instruction" 예외가 발생합니다. The exception Illegal Instruction An attempt was made to execute an illegal instruction. (0xc000001d) occurred in the application at location 0x010013aa. 안타깝군요... 벤치마크 자료를 보면 꽤나 훌륭했던 것으로 보이는데... Benchmarks : Haswell's TSX and Memory Transaction Throughput (HLE and RTM) ; http://www.sisoftware.co.uk/?d=qa&f=ben_mem_hle 어쨌든, 버그가 있으면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소용이 없는 노릇입니다. ^^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492. .NET CLR Memory 성능 카운터의 의미[이전 글] Windows: 103. 작업 관리자에서의 "Commit size"가 가리키는 메모리의 의미 [최초 등록일: 2/5/2015] [최종 수정일: 2/5/2015]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15-02-07 07시20분 [Lyn] 아쉽게도 브로드웰에서도 고쳐지지 않았습니다.스카이레이크 기다려야할듯 [guest] 2015-02-09 03시01분 과연, 어렵긴한가 보군요. ^^ 어쨌든, 하드웨어의 클럭 경쟁이 어려워지니 이런 유의 구현으로 확장하는 것도 재미있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정성태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551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11785정성태11/21/201820909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11784정성태11/18/201820136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111783정성태11/18/201818264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11782정성태11/18/201817414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11781정성태11/17/201820783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111780정성태11/17/201821776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11779정성태11/17/201822669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11778정성태11/14/201820022.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11777정성태11/13/201820491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11776정성태11/13/201818505.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11775정성태11/13/201820340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111774정성태11/8/201818744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111773정성태11/7/201818424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111772정성태11/6/201820363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111771정성태11/5/201819408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11770정성태11/5/201827714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111769정성태11/5/201818697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11768정성태11/2/201819180.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11767정성태11/1/201820110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111766정성태10/31/201822158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11765정성태10/26/201819075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11764정성태10/26/201823953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11763정성태10/25/201820960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11762정성태10/25/201821391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111761정성태10/25/201821332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