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61. DateTime - DateTime = 사이의 "Month" 수 계산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2918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음...
이런 것까지 올려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

평소 알고 지내는 개발자 한 분이, 질문을 해오셨습니다.

.NET의 DateTime과 TimeSpan으로는 두 날짜 간의 달 수를 계산할 수 없다고 하면서 도움을 청하셨지요.

오호... 정말 그렇습니다. ^^
DateTime - DateTime = TimeSpan
값이 나오는데요.

TimeSpan은 말 그대로 시간차를 나타내는 것일 뿐 그것으로 "달(Month)" 수를 계산하진 못했습니다. 최대 "날짜의 수" 까지만 나옵니다.

무리도 아닙니다. "한 달"이라는 것은 윤달일 수도 있고, 30/31일 등이 교차하는 경우도 있으니, TimeSpan에서 그 값을 구한다는 것은 불가능하지요.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 없는 방법에서 최대한 우아하게 만들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

저 같은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만들어 보았는데요.
혹시 더 좋은 알고리듬을 알고 계신 분은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

	public int GetDiffMonths( DateTime from, DateTime to )
	{
		int diff = 0;
		DateTime added = from;

	  	while ( true )
		{
			added = added.AddMonths( 1 );

			if ( added > to )
			{
				return diff;
			}

			diff ++;
		}
	}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4/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6-04-06 06시05분
[이방은] (to.Year-from.Year)*12 + to.Month-from.Month
ㅎㅎ
안되냐요.
[guest]
2006-04-07 07시32분
아... 맞습니다. 이방은 님. Span 에만 묶여서 간단한 것을 간과했었네요. ^^
제시하신 그 로직으로는 정확하지 않겠지만. 날짜 부분만 조금 보충하면 되겠네요. ^^
kevin25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859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7107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20815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2135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3276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5581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9912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2989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6877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6130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3666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934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6397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4674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2821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7545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3964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3315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7093.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901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290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367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9072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875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9286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4009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