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62. ASP.NET 웹 컨트롤 렌더링 가로채기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64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ASP.NET에서의 웹 컨트롤을 작성하다 보면, 특정 컨트롤의 출력을 알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아는 것 뿐만 아니라, 해당 컨트롤의 출력이 웹 페이지로 출력되기 전에, 원하는 조작을 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아시겠지만, 웹 컨트롤은 일반적으로 Render 함수에서 그 출력을 정의하게 되는 데, 다음과 같은 Signature를 가지고 있습니다.

override protected void Render( System.Web.UI.HtmlTextWriter writer )
{
}

오호... 딱 보기만 해도 이미 답은 나왔습니다. ^^

우선, 출력을 가로채고 싶은 웹 컨트롤을 상속받습니다. 만약 TextBox 라면,

public class MyTextBox : TextBox
{
	override protected void Render( System.Web.UI.HtmlTextWriter writer )
	{
		StringWriter strWriter = new StringWriter();
		HtmlTextWriter htmlWriter = new HtmlTextWriter( strWriter );
		base.Render( htmlWriter );
		writer.Write( htmlWriter.InnerWriter.ToString() );
	}
}

위와 같이, 동일하게 HtmlTextWriter 를 인자로 전달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럼, base 클래스 - 즉 TextBox 클래스는 넘겨진 htmlWriter를 이용해서 해당 클래스의 내용을 출력해 줄 것이고, 이후 개발자의 입맛에 맞게 htmlWriter.InnerWriter.ToString() 값을 적절하게 조절한 다음에 원래의 writer.Write 메서드를 이용해서 출력해 주면 되는 것입니다.

기억해 두어야 할 것은... ASP.NET 웹 컨트롤은 아무리 날고 기어봐야 결국엔 HTML 문자열일 뿐이라는 사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4/2006]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855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7075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20797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2114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3265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5566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9890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2984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6869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6121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364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933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6390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4650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278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7514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3956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3289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704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899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289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366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904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8738.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9247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4006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