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oreFx, CoreCLR 빌드 시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오류 해결 방법

CoreFx, CoreCLR 빌드 시에,

.NETCore = CoreFX + CoreCLR
; https://www.sysnet.pe.kr/2/0/2884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또는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라는 오류 메시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E:\corefx>build.cmd
  Restoring build tools...
  System.Collections.Immutable -> E:\corefx\bin\Windows_NT.AnyCPU.Debug\System.Collections.Immutabl  e\System.Collections.Immutable.dll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untime: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esources.ResourceManager: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CSC :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ComponentModel: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esources.ResourceManager: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untime: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CSC :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build.cmd와 같은 폴더에 있는 msbuild.log 파일을 보면 csc.exe를 직접 실행할 수 있는 명령행 로그를 볼 수 있고, 이를 찾아 직접 실행해봐도 역시 마찬가지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FrameworkPathOverride =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Profile7
// FrameworkRegistryBase = Software\Microsoft\.NETPortable
//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VisualStudio\12.0_Config\SupportedRuntimesForFxFamily\.NETPortable

cd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C:\Program Files (x86)\MSBuild\12.0\bin\Csc.exe" /noconfig /unsafe+ /nowarn:1701,1702 /nostdlib+ /define:DEBUG;TRACE;SIGNED /reference:"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Profile7\mscorlib.dll" /debug+ /debug:full /delaysign+ /keyfile: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MSFT.snk /optimize- /out:E:\corefx\bin\obj\Windows_NT.AnyCPU.Debug\Microsoft.Win32.Primitives\Microsoft.Win32.Primitives.dll /target:library /utf8output Interop\Interop.cs System\ComponentModel\Win32Exception.cs E:\corefx\src\Common\src\Interop\Windows\Interop.Libraries.cs E:\corefx\src\Common\src\Interop\Windows\mincore\Interop.FormatMessage.cs System\ComponentModel\Win32Exception.Windows.cs E:\corefx\bin\obj\Windows_NT.AnyCPU.Debug\Microsoft.Win32.Primitives\_AssemblyInfo.cs Microsoft (R) Visual C# Compiler version 12.0.31101.0
for C# 5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이와 관련해서 검색해 보면, 다행히 답이 나옵니다. ^^

Corefx build fails when Xamarin PCL profiles are installed
; https://github.com/dotnet/corefx/issues/449

즉, Xamarin이 설치한 Portable Class Library에 대한 빌드 프로파일 설정이 영향을 미친 것입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Xamarin 측이든 마이크로소프트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전까지는 Xamarin 측의 프로파일 파일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래도 Xamarin 제품을 설치 제거하는 것은 좀 그러하니... ^^; 다음과 같이 기존 Profile 폴더를 일단 백업 시켜 두고,

robocopy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 "e:\netportable_profile_backup" /S

이렇게 Xamarin.Android.xml, Xamarin.iOS.xml 파일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cd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
del /s Xamarin.Android.xml
del /s Xamarin.iOS.xml

이후, 다시 cmd.exe 창을 띄우고 CoreClr, CoreFx의 build.cmd를 실행해 주면 Test 프로젝트까지 아주 깨끗하게 빌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3/201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1정성태8/14/201815563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10669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12551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13922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12885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0503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12098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14879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14239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13793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17983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15063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12650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10995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14805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22151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11781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13697.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18139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0753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199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16994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15533.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1823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1272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1810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