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CoreFx, CoreCLR 빌드 시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오류 해결 방법

CoreFx, CoreCLR 빌드 시에,

.NETCore = CoreFX + CoreCLR
; https://www.sysnet.pe.kr/2/0/2884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또는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라는 오류 메시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E:\corefx>build.cmd
  Restoring build tools...
  System.Collections.Immutable -> E:\corefx\bin\Windows_NT.AnyCPU.Debug\System.Collections.Immutabl  e\System.Collections.Immutable.dll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untime: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untime.InteropServices: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esources.ResourceManager: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CSC :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Microsoft.Win32.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ComponentModel: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esources.ResourceManager: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packageresolve.targets(42,5): warning : Unable to resolve the assets of System.Runtime: Couldn't find a matching group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CSC :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E:\corefx\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src\System.ComponentModel.Primitives.csproj]

build.cmd와 같은 폴더에 있는 msbuild.log 파일을 보면 csc.exe를 직접 실행할 수 있는 명령행 로그를 볼 수 있고, 이를 찾아 직접 실행해봐도 역시 마찬가지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FrameworkPathOverride =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Profile7
// FrameworkRegistryBase = Software\Microsoft\.NETPortable
//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VisualStudio\12.0_Config\SupportedRuntimesForFxFamily\.NETPortable

cd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

E:\corefx\src\Microsoft.Win32.Primitives\src>"C:\Program Files (x86)\MSBuild\12.0\bin\Csc.exe" /noconfig /unsafe+ /nowarn:1701,1702 /nostdlib+ /define:DEBUG;TRACE;SIGNED /reference:"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Profile7\mscorlib.dll" /debug+ /debug:full /delaysign+ /keyfile:E:\corefx\packages\Microsoft.DotNet.BuildTools.1.0.25-prerelease-00017\lib\MSFT.snk /optimize- /out:E:\corefx\bin\obj\Windows_NT.AnyCPU.Debug\Microsoft.Win32.Primitives\Microsoft.Win32.Primitives.dll /target:library /utf8output Interop\Interop.cs System\ComponentModel\Win32Exception.cs E:\corefx\src\Common\src\Interop\Windows\Interop.Libraries.cs E:\corefx\src\Common\src\Interop\Windows\mincore\Interop.FormatMessage.cs System\ComponentModel\Win32Exception.Windows.cs E:\corefx\bin\obj\Windows_NT.AnyCPU.Debug\Microsoft.Win32.Primitives\_AssemblyInfo.cs Microsoft (R) Visual C# Compiler version 12.0.31101.0
for C# 5
Copyright (C)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error CS0518: Predefined type 'System.Object' is not defined or imported


이와 관련해서 검색해 보면, 다행히 답이 나옵니다. ^^

Corefx build fails when Xamarin PCL profiles are installed
; https://github.com/dotnet/corefx/issues/449

즉, Xamarin이 설치한 Portable Class Library에 대한 빌드 프로파일 설정이 영향을 미친 것입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Xamarin 측이든 마이크로소프트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전까지는 Xamarin 측의 프로파일 파일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래도 Xamarin 제품을 설치 제거하는 것은 좀 그러하니... ^^; 다음과 같이 기존 Profile 폴더를 일단 백업 시켜 두고,

robocopy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 "e:\netportable_profile_backup" /S

이렇게 Xamarin.Android.xml, Xamarin.iOS.xml 파일을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cd "C:\Program Files (x86)\Reference Assemblies\Microsoft\Framework\.NETPortable\v4.5\Profile"
del /s Xamarin.Android.xml
del /s Xamarin.iOS.xml

이후, 다시 cmd.exe 창을 띄우고 CoreClr, CoreFx의 build.cmd를 실행해 주면 Test 프로젝트까지 아주 깨끗하게 빌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3/13/2015]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7정성태11/29/201826377Graphics: 33.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9), (10) - OBJ File Format, Loading 3D Models파일 다운로드1
11786정성태11/29/201823902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
11785정성태11/21/201825442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
11784정성태11/18/201823658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파일 다운로드1
11783정성태11/18/201823519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
11782정성태11/18/201821379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
11781정성태11/17/201826449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파일 다운로드1
11780정성태11/17/201826171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
11779정성태11/17/201826643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
11778정성태11/14/201823368.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
11777정성태11/13/201825307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
11776정성태11/13/201823479.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
11775정성태11/13/201824339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파일 다운로드1
11774정성태11/8/201823966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파일 다운로드1
11773정성태11/7/201823631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파일 다운로드1
11772정성태11/6/201824805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파일 다운로드1
11771정성태11/5/201823714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
11770정성태11/5/201834013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파일 다운로드1
11769정성태11/5/201822560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
11768정성태11/2/201825433.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
11767정성태11/1/201824823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파일 다운로드1
11766정성태10/31/201828000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
11765정성태10/26/201823511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
11764정성태10/26/201829220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
11763정성태10/25/201824495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
11762정성태10/25/201825039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파일 다운로드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