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제목 짓기가 영 난감하군요. ^^; .NET으로 오면서 기존에 너무나 어렵게만 구현되던 것들이 쉽게 구현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PDB 파일을 통한 디버깅 심벌을 처리해서 Crash 되는 모듈의 주소를 찾아내는 것 역시 .NET이 주는 혜택 중의 하나입니다. 이번 강좌에서는, PDB에 관한 이야기를 하나씩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야기 진행 순서는, 일단 생각나는 것만 다음과 같습니다. 쪼끔 기대가 되시려나? ^^ 1. PDB 파일에 따른 Debug 정보 - WinForm + Library 유형의 프로젝트 2. PDB 파일에 따른 Debug 정보 - .NET 2.0 Web Application Project + Library 유형의 프로젝트 3. PDB 파일에 따른 Debug 정보 - .NET 2.0 Web Site Model Project 4.1 VS.NET 2005 디버그 모드에서의 PDB 파일 사용 차이 (1) 4.2 VS.NET 2005 디버그 모드에서의 PDB 파일 사용 차이 (2) 5.1 VS.NET 2005를 이용한 미니덤프 파일 분석 (1) 5.2 VS.NET 2005를 이용한 미니덤프 파일 분석 (2) 6. WinDBG를 이용한 미니덤프 파일 분석 7. Microsoft의 PDB 파일 관리 8. Symbol Server 생성 9. PDB 파일과 소스 코드 10. CCP를 이용한 Windows Source Code 수준의 디버깅 11. 소스 서버 구성 12. GAC에 등록된 Assembly 디버그 13. [내용 예약] 14.1 ASP.NET 디버깅 환경 구성(1) 14.2 ASP.NET 디버깅 환경 구성(2) 15 ~ [x]. [미정] [부록 1] AppVerifier 사용법 [부록 2] VS.NET 2003/2005의 다중 프로젝트 디버깅 [부록 3] COM+ 서버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F5 디버깅 방법 [부록 4] .NET 예외 처리 정리 [부록 5] .VS.NET 원격 디버깅 [부록 6] 비스타/롱혼 - VS.NET 2005에서의 웹 애플리케이션 디버깅 설정 최종적으로 Symbol Server, Source Server 및 WinDBG까지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마 여기 있는 모든 정보를 제가 스스로 알아낸 것이라고 오해하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지요! ^^ 여기 있는 정보들은 모두 다음과 같은 참고 자료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책: - Debugging Applications for Microsoft .NET and Microsoft Windows - 고급 개발자들만이 알고 있던 Windows 구조와 원리 그리고 Codes 웹 사이트: - BUGSLAYER - SOS: It's Not Just an ABBA Song Anymore ; https://docs.microsoft.com/en-us/archive/msdn-magazine/2003/june/bugslayer-sos-it-s-not-just-an-abba-song-anymore - BUGSLAYER - Mini Dump Snapshots and the New SOS ; https://docs.microsoft.com/en-us/archive/msdn-magazine/2005/march/bugslayer-mini-dump-snapshots-and-the-new-sos - SOS Ref Manual ;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NET 2003\SDK\v1.1\Tool Developers Guide\Samples\sos\SOS.htm - .Net exceptions - Tracking down where in the code the exceptions occurred ; http://blogs.msdn.com/tess/archive/2006/05/18/601002.aspx - Visual Studio Debugger - Debugging in Visual Studio ; https://docs.microsoft.com/en-us/visualstudio/debugger/debugging-in-visual-studio?view=vs-2015 - Code Center Premium integration into Visual Studio ; https://docs.microsoft.com/en-us/visualstudio/debugger/how-to-debug-with-code-center-premium-source?view=vs-2015 - Use the Microsoft Symbol Server to obtain debug symbol files ;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dxtecharts/debugging-with-symbols ... 그 외 알게 모르게 읽었던 모든 자료들.(생각날 때마다 추가하겠습니다.)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예약된 내용입니다.] [다음 글] 디버깅 기술: 5.14. GAC 에 등록된 Assembly 디버그[이전 글] 디버깅 기술: 5.16. ASP.NET 디버깅 환경 구성 [최초 등록일: 9/16/2006] [최종 수정일: 3/6/2007]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33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11785정성태11/21/201820979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11784정성태11/18/201820240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111783정성태11/18/201818359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11782정성태11/18/201817458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11781정성태11/17/201820834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111780정성태11/17/201821873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11779정성태11/17/201822747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11778정성태11/14/201820070.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11777정성태11/13/201820530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11776정성태11/13/201818561.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11775정성태11/13/201820372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111774정성태11/8/201818798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111773정성태11/7/201818471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111772정성태11/6/201820414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111771정성태11/5/201819454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11770정성태11/5/201827833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111769정성태11/5/201818829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11768정성태11/2/201819303.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11767정성태11/1/201820199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111766정성태10/31/201822291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11765정성태10/26/201819192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11764정성태10/26/201824094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11763정성태10/25/201821026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11762정성태10/25/201821460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111761정성태10/25/201821423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