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15. 자동 업데이트 실패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2307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테스트 삼아서 이거저거 설치하다 보니, 제 Virtual Server 2005에 등록된 VPC가 어느덧 20개 가량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별의별 ^^; 상황들이 다 나오는데요.

이번엔, Windows 2003 서버 중의 하나가 "자동 업데이트"를 계속 실패하는 경우가 발생을 했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해당 KB patch에 따르는 exe 패치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 보았지만, 다음과 같은 오류 창만 뜨고 여전히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습니다.

패치 파일 적용시 오류
"update.inf 파일의 무결성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Cryptoraphic 서비스가 컴퓨터에서 실행 중인지 확인하십시오."

운이 좋게도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질문/답변을 웹에서 검색할 수가 있었습니다.

Cryptographic Service Error!
; http://www.updatexp.com/cryptographic-service.html

위의 답변 중에서 저에게 도움이 되었던 것이 다음의 내용입니다.

net stop cryptsvc
ren %systemroot%\system32\catroot2 oldcatroot2
net start cryptsvc 

저 같은 경우에는 아예 catroot2 폴더를 삭제해 버렸습니다. 그러고 나니 정상적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더군요.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5/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07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16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4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2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3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79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60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27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9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8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40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11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87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02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62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50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0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9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23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59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68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80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36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0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2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42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