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테스트 삼아서 이거저거 설치하다 보니, 제 Virtual Server 2005에 등록된 VPC가 어느덧 20개 가량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별의별 ^^; 상황들이 다 나오는데요. 이번엔, Windows 2003 서버 중의 하나가 "자동 업데이트"를 계속 실패하는 경우가 발생을 했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해당 KB patch에 따르는 exe 패치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 보았지만, 다음과 같은 오류 창만 뜨고 여전히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습니다. "update.inf 파일의 무결성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Cryptoraphic 서비스가 컴퓨터에서 실행 중인지 확인하십시오." 운이 좋게도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질문/답변을 웹에서 검색할 수가 있었습니다. Cryptographic Service Error! ; http://www.updatexp.com/cryptographic-service.html 위의 답변 중에서 저에게 도움이 되었던 것이 다음의 내용입니다. net stop cryptsvc ren %systemroot%\system32\catroot2 oldcatroot2 net start cryptsvc 저 같은 경우에는 아예 catroot2 폴더를 삭제해 버렸습니다. 그러고 나니 정상적으로 "자동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더군요.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NET Framework: 75.8. 인증서/스마트 카드에 기반한 Managed Card - STS 구현(이 글의 내용은 재작성되어질 예정입니다.)[이전 글] Windows: 3. IIS 7.0 다중 바인딩 설정하는 방법 [최초 등록일: 10/22/2006] [최종 수정일: 6/25/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58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11634정성태8/1/201821706.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111633정성태7/29/201825662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111632정성태7/28/201827967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11631정성태7/27/201829922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11630정성태7/27/20182504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11629정성태7/26/20182384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11628정성태7/25/20182567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11627정성태7/25/20182008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11626정성태7/25/201818435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11625정성태7/24/20181767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111624정성태7/24/201822123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11623정성태7/24/201821496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111622정성태7/23/20182162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11621정성태7/23/201819236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111620정성태7/22/20182250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111619정성태7/21/20182154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11618정성태7/20/20181863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11617정성태7/20/20181940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11616정성태7/17/20181876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11615정성태7/17/20182310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111614정성태7/17/20182536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11613정성태7/16/20182164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11612정성태7/16/20182060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11611정성태7/15/20182083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11610정성태7/15/20181739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