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16. STS Communication failed.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154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제어판에 가서, "Windows CardSpace"를 실행했더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An error occurred accessing the Windows CardSpace. Please check the event log for more details.

오류 메시지와는 달리, Event Log에는 아무런 오류 기록이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다른 동작에서는 이벤트 로그가 발생할 수 있을까 싶어서 "Windows CardSpace로의 첫걸음"에서 제공되는 실습 페이지인 "Sample Exercise 1"을 방문했더니, 드디어 다음과 같은 오류가 이벤트 로그에 남았습니다.

Event Type:	Error
Event Source:	CardSpace 3.0.0.0
Event Category:	General 
Event ID:	273
Date:		10/23/2006
Time:		8:25:01 AM
User:		SEDONA\xxxxxxxxxx
Computer:	SEDONA
Description:
There was a failure making a WS-Trust exchange with an external application.  
STS Communication failed..

Inner Exception: Exception of type 'Microsoft.InfoCards.UIAgentCrashedException' was thrown.


Additional Information:
Microsoft.InfoCards.TrustExchangeException: STS Communication failed.. 
	---> Microsoft.InfoCards.UIAgentCrashedException: Exception of type 'Microsoft.InfoCards.UIAgentCrashedException' was thrown.
	
   at Microsoft.InfoCards.ClientUIRequest.StartAndWaitForUIAgent()
   at Microsoft.InfoCards.GetBrowserTokenRequest.OnProcess()
   --- End of inner exception stack trace ---

For more information, see Help and Support Center at http://go.microsoft.com/fwlink/events.asp.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니, 위와 같은 오류의 시행착오가 한 건도 없더군요. ^^;
그래서, 찬찬히 오류 메시지를 뜯어 보았습니다. "UIAgentCrashedException"이라... 윈도우가 뜨려다 오류가 발생했다는 것인데. 그렇게 보니 뭔가 감이 잡히는 것이 있습니다.

제 컴퓨터는 델 D800 노트북인데요. Windows 2003이 설치되어져 있습니다. 아쉽게도 D800에는 Windows 2003용 비디오 드라이버가 없어서 XP용 드라이버로 대체한 상태인데, 이것이 GDI 리소스 관리에 문제가 있어서 GDI 핸들을 대량으로 사용하는 VS.NET 2005와 같은 프로그램을 몇 개만 띄워 놓으면, 그 시점부터는 타이틀 바가 안 나오거나 화면의 일부가 갱신이 안 되거나 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결국 그런 문제인 것 같습니다. 이런 희귀한 경우이니, 당연히 검색 결과가 없겠지요.

그래서, 프로그램 몇 개 죽이고 하니 잘 됩니다.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0/202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829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6976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20720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2062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3217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5488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9813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2948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6781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6087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3561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925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6359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4597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2753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7438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3875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3218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6994.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8965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2854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3624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8979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8665.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919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3931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