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글 보이기/감추기 AD BLOCK 해제 요청 이 글에는 광고가 많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adblock을 해제하셔도 글을 읽는데 그다지 부담이 없으니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최근 들어서, 루비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지요. 저 역시, 그동안 나름대로 보조 언어로 사용하던 스크립트 언어의 한계를 체감하고 있다가 루비 소식을 듣고는 귀를 기울이고 있는 중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제가 무슨 대단한 루비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정도는 아니고요. 이제부터 ^^; 시작해 보려 합니다. 물론, 나름대로의 인생 계획이 있고, 아직 루비가 초기라는 점을 감안해서 우선순위를 높게 잡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아주 가끔씩 ... 하지만 꾸준히 익혀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시작의 날일 수 있겠군요. ^^ 우선, 루비에 대한 감을 익혀보기 위해 평소에 알아두었던 루비 특집 강좌를 보았습니다. 스크립트 언어의 새로운 보석 - 루비 (Ruby) ; http://www.imaso.co.kr/?doc=bbs/gnuboard.php&bo_table=article&wr_id=17628 위의 강좌 내용을 실습하기 위해서는 루비 개발 환경이 있어야 할 텐데요. 다음의 URL에서 일단 "인스턴트 레일즈"를 다운로드합니다. (물론, 윈도우즈용입니다.) 인스턴트 레일즈 ; http://rubyforge.org/frs/?group_id=904 다운로드한 ZIP 파일에 대해서 압축만 해제시켜 주면 됩니다. (설치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인스턴트 레일즈" 안에 루비 개발 환경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실습을 위해서 그것만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위의 "스크립트 언어의 새로운 보석 - 루비 (Ruby)"의 예제 중에서 간단한 것을 실행해 보기 위해 다음과 같이 따라해 볼 수 있습니다. D:\Ruby\InstantRails\ruby\bin>irb irb(main):001:0> -124.abs => 124 irb(main):002:0> 일단, 제 인생 스케쥴로 보면... 내년 후반기에나 본격적으로 루비를 파고들게 될 것 같습니다. 그때까지는 가끔씩... 부담 갖지 않고 조금씩 익혀보려고 합니다.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다음 글] Windows: 11. Vista IIS 7(Integrated mode)에서의 ASP.NET F5 디버깅 방법[이전 글] 기타: 16.1. 예외 발생 [최초 등록일: 12/29/2006] [최종 수정일: 7/9/2021]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2007-01-02 10시23분 [정준명] 아하, 성태님도 레일즈를 시작하셨군요 ^^;저도 마찬가지로 포트폴리오 다양화의 일환으로 작년 여름쯤? 부터 RoR 책을 보고 있거든요.저같은 경우는 정목이님이 만들어준 통합(?) 개발환경에서 놀고 있는데 참고하세요.http://twiny.tistory.com/entry/RadRails로-루비-온-레일즈-개발하기-2 [guest] 2007-01-02 10시35분 ^^ 사실, 시작이라고 말씀드리기도 부끄러울 정도입니다. 그리고, "레일즈"보다는 "루비" 자체의 공부를 우선으로 할 계획입니다. 그런데, 이나마도 사실 전혀 일정에 없던 것이라서... 현재 시간 분배 계획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뭐랄까... 그러니까... 계획된 공부를 하다가, 지칠 때 한 번씩 보는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시간이 흐르면서 루비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어지면 조정이 될 수는 있겠지만. ^^말씀해주신 IDE는 잘 참고하겠습니다. 실은 다음 단계로 공부할 시간이 나면 살펴보고 싶었던 것이 IDE였습니다. ^^ kevin25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786정성태11/29/201818667오류 유형: 505. OpenGL.NET 예제 실행 시 "Managed Debugging Assistant 'CallbackOnCollectedDelegate'" 예외 발생11785정성태11/21/201820994디버깅 기술: 120. windbg 분석 사례 - ODP.NET 사용 시 Finalizer에서 System.AccessViolationException 예외 발생으로 인한 비정상 종료11784정성태11/18/201820259Graphics: 32.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7), (8) - Matrices and Uniform Variables, Model, View & Projection Matrices111783정성태11/18/201818390오류 유형: 504. 윈도우 환경에서 docker가 설치된 컴퓨터 간의 ping IP 주소 풀이 오류11782정성태11/18/201817482Windows: 152. 윈도우 10에서 사라진 "Adapters and Bindings" 네트워크 우선순위 조정 기능 - 두 번째 이야기11781정성태11/17/201820858개발 환경 구성: 422. SFML.NET 라이브러리 설정 방법 [1]111780정성태11/17/201821954오류 유형: 503. vcpkg install bzip2 빌드 에러 - "Error: Building package bzip2:x86-windows failed with: BUILD_FAILED"11779정성태11/17/201822799개발 환경 구성: 421. vcpkg 업데이트 [1]11778정성태11/14/201820098.NET Framework: 803. UWP 앱에서 한 컴퓨터(localhost, 127.0.0.1) 내에서의 소켓 연결11777정성태11/13/201820562오류 유형: 502. Your project does not reference "..." framework. Add a reference to "..." in the "TargetFrameworks" property of your project file and then re-run NuGet restore.11776정성태11/13/201818605.NET Framework: 802. Windows에 로그인한 계정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인지, 로컬 계정인지 알아내는 방법11775정성태11/13/201820401Graphics: 31.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6) - Texturing111774정성태11/8/201818833Graphics: 30.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4), (5) - Shader111773정성태11/7/201818519Graphics: 29.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3) - Index Buffer111772정성태11/6/201820487Graphics: 28.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2) - VAO, VBO111771정성태11/5/201819479사물인터넷: 56. Audio Jack 커넥터의 IR 적외선 송신기 - 두 번째 이야기 [1]11770정성태11/5/201827901Graphics: 27. .NET으로 구현하는 OpenGL (1) - OpenGL.Net 라이브러리 [3]111769정성태11/5/201818875오류 유형: 501. 프로젝트 msbuild Publish 후 connectionStrings의 문자열이 $(ReplacableToken_...)로 바뀌는 문제11768정성태11/2/201819349.NET Framework: 801. SOIL(Simple OpenGL Image Library) - Native DLL 및 .NET DLL 제공11767정성태11/1/201820248사물인터넷: 55. New NodeMcu v3(ESP8266)의 IR LED (적외선 송신) 제어111766정성태10/31/201822350사물인터넷: 54. 아두이노 환경에서의 JSON 파서(ArduinoJson) 사용법11765정성태10/26/201819229개발 환경 구성: 420. Visual Studio Code - Arduino Board Manager를 이용한 사용자 정의 보드 선택11764정성태10/26/201824143개발 환경 구성: 419. MIT 라이선스로 무료 공개된 Detours API 후킹 라이브러리 [2]11763정성태10/25/201821054사물인터넷: 53.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s 통신11762정성태10/25/201821487사물인터넷: 52. New NodeMCU v3(ESP8266)의 http 통신111761정성태10/25/201821454Graphics: 26. 임의 축을 기반으로 3D 벡터 회전1 ...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