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겪어보신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테스트한 것은

UNIX Type: L8 Version: SUNOS
poseidon FTP server

입니다.

파일 전송이나 로긴에서는 문제가 없는데 파일 목록을 받아오는 FtpFindFirstFile이나 CFtpFileFind에서는 정상적으로 목록을 받아오지 못합니다.

그 poseidon FTP 서버에 대해 LIST를 해보니까....

-rw------- 1 root root 478392 8월 27일 10:19 core
-rw-r--r-- 1 root other 2542 2001년 12월 12일 cshrc.org

위와 같은 식으로 특이하게 나옵니다.

첫 번째 항목은 "8월 27일 10:19"라고 나오고...
두 번째 항목은 "2001년 12월 12일"이라고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WinINET에서 제공되는 편리한 FTP 라이브러리를 버리기에는 너무 아깝죠.
다른 공개 라이브러리 찾기도 그렇고, 새로 만들기에는 더더욱 귀찮을 테니까요.

아마도 MS에서도 이 부분을 예상하지 않았나 싶네요. ^^ CFtpConnection::FtpCommand 함수를 이용하시거나 FtpCommand 함수를 이용해서 직접 목록에 대한 파싱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목록 부분만 FtpCommand로 직접 처리를 하고 나머지에 대해서는 마찬가지로 CFtpConnection에서 제공되는 편리한 함수들을 사용하면 되니까요.

대략 다음과 같은 식으로 사용하면 되겠지요. ^^

    CString cmd = "CWD /userroot";
    m_ftpConnection->Command( cmd, CFtpConnection::CmdResponseType::CmdRespNone );

    CInternetFile *iFile = m_ftpConnection->Command( "LIST", CFtpConnection::CmdResponseType::CmdRespRead );
    CString readText;
    while ( iFile->ReadString( readText ) )
    {
          // readText 문자열 파싱
    }
    iFile->Close();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4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4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5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3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4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903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84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48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72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11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73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20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9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11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73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6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14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20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28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71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90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97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39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1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32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50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