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겪어보신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테스트한 것은

UNIX Type: L8 Version: SUNOS
poseidon FTP server

입니다.

파일 전송이나 로긴에서는 문제가 없는데 파일 목록을 받아오는 FtpFindFirstFile이나 CFtpFileFind에서는 정상적으로 목록을 받아오지 못합니다.

그 poseidon FTP 서버에 대해 LIST를 해보니까....

-rw------- 1 root root 478392 8월 27일 10:19 core
-rw-r--r-- 1 root other 2542 2001년 12월 12일 cshrc.org

위와 같은 식으로 특이하게 나옵니다.

첫 번째 항목은 "8월 27일 10:19"라고 나오고...
두 번째 항목은 "2001년 12월 12일"이라고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WinINET에서 제공되는 편리한 FTP 라이브러리를 버리기에는 너무 아깝죠.
다른 공개 라이브러리 찾기도 그렇고, 새로 만들기에는 더더욱 귀찮을 테니까요.

아마도 MS에서도 이 부분을 예상하지 않았나 싶네요. ^^ CFtpConnection::FtpCommand 함수를 이용하시거나 FtpCommand 함수를 이용해서 직접 목록에 대한 파싱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목록 부분만 FtpCommand로 직접 처리를 하고 나머지에 대해서는 마찬가지로 CFtpConnection에서 제공되는 편리한 함수들을 사용하면 되니까요.

대략 다음과 같은 식으로 사용하면 되겠지요. ^^

    CString cmd = "CWD /userroot";
    m_ftpConnection->Command( cmd, CFtpConnection::CmdResponseType::CmdRespNone );

    CInternetFile *iFile = m_ftpConnection->Command( "LIST", CFtpConnection::CmdResponseType::CmdRespRead );
    CString readText;
    while ( iFile->ReadString( readText ) )
    {
          // readText 문자열 파싱
    }
    iFile->Close();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2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750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70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661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66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922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41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84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71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80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35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75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120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95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28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34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504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44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634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405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68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10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61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4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604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3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9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