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121. WPF - PrintTicket provider failed to bind to printer.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392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PF - PrintTicket provider failed to bind to printer.


프린터 설정 대화창을 띄우는 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코드는 너무 간단합니다. 빈 프로젝트 하나 만들고 다음과 같이 달랑 2 라인을 추가했는데, ShowDialog 호출 후 오류가 발생합니다.

private void button1_Click(object sender, RoutedEventArgs e)
{
    PrintDialog pd = new PrintDialog();
    pd.ShowDialog();
}

PrintDialog 내부의 코드와 네트워크 프린터로 연결된 구형 레이저 프린터간의 뭔가 충돌이 발생하는 것 같다는 정도!

재현 과정도 매우 단순합니다. 위의 코드를 실행시킨 후, 버튼을 누르면 프린터 설정화면이 아래와 같이 뜹니다.

[그림 1: 프린터 설정 대화창]
wpf_print_dialog_error_2.PNG

위의 상태에서, 단지 "삼성 ML-8700G"라는 항목을 선택한 것만으로도 아래와 같이 대화창의 "Apply"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그림 2: "Apply" 버튼 활성]
wpf_print_dialog_error_3.PNG

이제 그냥 "Cancel"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예외가 발생합니다.

[그림 3: "Cancel" 버튼 누르면 예외 발생]
wpf_print_dialog_error_4.PNG

System.Printing.PrintQueueException was unhandled
  Message="PrintTicket provider failed to bind to printer. 
           Win32 error: The specified resource type cannot be found in the image file.\r\n"
  Source="ReachFramework"
  PrinterName="\\\\testpc\\삼성 ML-8700G"
  StackTrace:
       at MS.Internal.Printing.Configuration.PTProvider..ctor(String deviceName, Int32 maxVersion, Int32 clientVersion)
       at System.Printing.Interop.PrintTicketConverter..ctor(String deviceName, Int32 clientPrintSchemaVersion)
       at MS.Internal.Printing.Win32PrintDialog.PrintDlgExMarshaler.AcquirePrintTicket(IntPtr devModeHandle, String printQueueName)
    ... [중간 생략] ...
       at System.Threading.ThreadHelper.ThreadStart_Context(Object state)
       at System.Threading.ExecutionContext.Run(ExecutionContext executionContext, ContextCallback callback, Object state)
       at System.Threading.ThreadHelper.ThreadStart()
  InnerException: 

뭐 좀... 과정이라도 복잡해야 어떻게 된지 문제라도 좀 분석해 볼텐데... ^^;

웹을 검색해 봐도 딱히 신통한 답이 없네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방법은, Windows Forms에서 제공되는 프린터 대화창을 사용한 것입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코드를 교체하면 문제가 해결된다는. ^^;

private void button1_Click(object sender, RoutedEventArgs e)
{
    System.Windows.Forms.PrintDialog pd = new System.Windows.Forms.PrintDialog();
    pd.ShowDialog();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8정성태7/20/201819812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4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23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3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58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47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21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90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77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32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08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81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95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51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45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99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92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18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58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64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78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33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36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2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3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90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