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121. WPF - PrintTicket provider failed to bind to printer.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6856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PF - PrintTicket provider failed to bind to printer.


프린터 설정 대화창을 띄우는 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코드는 너무 간단합니다. 빈 프로젝트 하나 만들고 다음과 같이 달랑 2 라인을 추가했는데, ShowDialog 호출 후 오류가 발생합니다.

private void button1_Click(object sender, RoutedEventArgs e)
{
    PrintDialog pd = new PrintDialog();
    pd.ShowDialog();
}

PrintDialog 내부의 코드와 네트워크 프린터로 연결된 구형 레이저 프린터간의 뭔가 충돌이 발생하는 것 같다는 정도!

재현 과정도 매우 단순합니다. 위의 코드를 실행시킨 후, 버튼을 누르면 프린터 설정화면이 아래와 같이 뜹니다.

[그림 1: 프린터 설정 대화창]
wpf_print_dialog_error_2.PNG

위의 상태에서, 단지 "삼성 ML-8700G"라는 항목을 선택한 것만으로도 아래와 같이 대화창의 "Apply"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그림 2: "Apply" 버튼 활성]
wpf_print_dialog_error_3.PNG

이제 그냥 "Cancel"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예외가 발생합니다.

[그림 3: "Cancel" 버튼 누르면 예외 발생]
wpf_print_dialog_error_4.PNG

System.Printing.PrintQueueException was unhandled
  Message="PrintTicket provider failed to bind to printer. 
           Win32 error: The specified resource type cannot be found in the image file.\r\n"
  Source="ReachFramework"
  PrinterName="\\\\testpc\\삼성 ML-8700G"
  StackTrace:
       at MS.Internal.Printing.Configuration.PTProvider..ctor(String deviceName, Int32 maxVersion, Int32 clientVersion)
       at System.Printing.Interop.PrintTicketConverter..ctor(String deviceName, Int32 clientPrintSchemaVersion)
       at MS.Internal.Printing.Win32PrintDialog.PrintDlgExMarshaler.AcquirePrintTicket(IntPtr devModeHandle, String printQueueName)
    ... [중간 생략] ...
       at System.Threading.ThreadHelper.ThreadStart_Context(Object state)
       at System.Threading.ExecutionContext.Run(ExecutionContext executionContext, ContextCallback callback, Object state)
       at System.Threading.ThreadHelper.ThreadStart()
  InnerException: 

뭐 좀... 과정이라도 복잡해야 어떻게 된지 문제라도 좀 분석해 볼텐데... ^^;

웹을 검색해 봐도 딱히 신통한 답이 없네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방법은, Windows Forms에서 제공되는 프린터 대화창을 사용한 것입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코드를 교체하면 문제가 해결된다는. ^^;

private void button1_Click(object sender, RoutedEventArgs e)
{
    System.Windows.Forms.PrintDialog pd = new System.Windows.Forms.PrintDialog();
    pd.ShowDialog();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6/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2정성태8/14/201820844사물인터넷: 25. 컬렉터 9V, 베이스에 5V와 3.3V 전압으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파일 다운로드1
11651정성태8/14/201827018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20757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2101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3252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5519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9877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2969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6827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6106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3604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9302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6382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4615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2758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7469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3947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3254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7009.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8987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2871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3656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901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8695.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922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3995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