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NET Framework: 123. WPF - Arial Narrow 폰트 문제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6789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WPF - Arial Narrow 폰트 문제


요즘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서,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먼저, Windows Form 응용 프로그램에서의 Arial 폰트와 Arial Narrow 폰트를 비교해 보면,

[그림 1: Arial 폰트 비교 - Windows Form]
wpf_arial_narrow_font_issue_1.PNG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WPF에서는 다음과 같이 Narrow로 지정된 모양이 "Bold Italic"으로 적용되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 2: Arial 폰트 비교 - WPF]
wpf_arial_narrow_font_issue_2.PNG

<Window x:Class="WpfApplication1.Window1"
    xmlns="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presentation"
    xmlns:x="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
    Title="Window1" Height="168" Width="272">
    <Grid>
        <StackPanel>
            <Label FontFamily="Arial" FontSize="18">Arial Normal Font</Label>
            <Label FontFamily="Arial Narrow" FontSize="18">Arial Font Narrow</Label>
        </StackPanel>
    </Grid>
</Window>


WPF 프레임워크 단에서 그런 처리를 해주니 어쩔 수 없는 문제인데, connect 사이트에도 이와 관련된 피드백이 올라와 있습니다.

WPF 피드백 - Font mapper incorrect results with Arial Narrow
; https://connect.microsoft.com/feedback/ViewFeedback.aspx?FeedbackID=343874&SiteID=212

패치 등을 통한 직접적인 해결 방법은 제공되지 않고 있으며, 단지 RenderTransform을 통한 우회 방법만이 "Steve1105"라는 계정을 쓰는 사람에 의해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우회 해결 방법
; https://connect.microsoft.com/feedback/Workaround.aspx?FeedbackID=343874&SiteID=212

위의 WPF 코드를 RenderTransform을 이용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림 3: RenderTransform을 이용하여 흉내낸 Arial Narrow 폰트]
wpf_arial_narrow_font_issue_3.PNG

<Window x:Class="WpfApplication1.Window1"
    xmlns="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presentation"
    xmlns:x="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
    Title="Window1" Height="168" Width="272">
    <Grid>
        <StackPanel>
            <Label FontFamily="Arial" FontSize="18">Arial Normal Font</Label>
            <Label FontFamily="Arial" FontSize="18" Content="Arial Narrow Font">
                <Label.RenderTransform>
                    <TransformGroup>
                        <ScaleTransform ScaleX="0.8"/>
                    </TransformGroup>
                </Label.RenderTransform>
            </Label>
        </StackPanel>
    </Grid>
</Window>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0/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24정성태7/24/201824149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370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3245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21919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4420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3601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20125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822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902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433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7189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407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2295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2593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2009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679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6165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450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342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844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95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813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465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676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20525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9041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