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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 Framework: 123. WPF - Arial Narrow 폰트 문제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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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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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PF - Arial Narrow 폰트 문제


요즘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서,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먼저, Windows Form 응용 프로그램에서의 Arial 폰트와 Arial Narrow 폰트를 비교해 보면,

[그림 1: Arial 폰트 비교 - Windows Form]
wpf_arial_narrow_font_issue_1.PNG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WPF에서는 다음과 같이 Narrow로 지정된 모양이 "Bold Italic"으로 적용되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림 2: Arial 폰트 비교 - WPF]
wpf_arial_narrow_font_issue_2.PNG

<Window x:Class="WpfApplication1.Window1"
    xmlns="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presentation"
    xmlns:x="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
    Title="Window1" Height="168" Width="272">
    <Grid>
        <StackPanel>
            <Label FontFamily="Arial" FontSize="18">Arial Normal Font</Label>
            <Label FontFamily="Arial Narrow" FontSize="18">Arial Font Narrow</Label>
        </StackPanel>
    </Grid>
</Window>


WPF 프레임워크 단에서 그런 처리를 해주니 어쩔 수 없는 문제인데, connect 사이트에도 이와 관련된 피드백이 올라와 있습니다.

WPF 피드백 - Font mapper incorrect results with Arial Narrow
; https://connect.microsoft.com/feedback/ViewFeedback.aspx?FeedbackID=343874&SiteID=212

패치 등을 통한 직접적인 해결 방법은 제공되지 않고 있으며, 단지 RenderTransform을 통한 우회 방법만이 "Steve1105"라는 계정을 쓰는 사람에 의해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우회 해결 방법
; https://connect.microsoft.com/feedback/Workaround.aspx?FeedbackID=343874&SiteID=212

위의 WPF 코드를 RenderTransform을 이용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림 3: RenderTransform을 이용하여 흉내낸 Arial Narrow 폰트]
wpf_arial_narrow_font_issue_3.PNG

<Window x:Class="WpfApplication1.Window1"
    xmlns="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presentation"
    xmlns:x="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
    Title="Window1" Height="168" Width="272">
    <Grid>
        <StackPanel>
            <Label FontFamily="Arial" FontSize="18">Arial Normal Font</Label>
            <Label FontFamily="Arial" FontSize="18" Content="Arial Narrow Font">
                <Label.RenderTransform>
                    <TransformGroup>
                        <ScaleTransform ScaleX="0.8"/>
                    </TransformGroup>
                </Label.RenderTransform>
            </Label>
        </StackPanel>
    </Grid>
</Wind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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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0/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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