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Team Foundation Server: 32. 팀 빌드 오류 확인 방법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27952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1개 있습니다.)

TFS - 팀 빌드 오류 확인 방법


지난 이야기에 이어서.

TFS - 팀 빌드 스케줄 확인 방법
; https://www.sysnet.pe.kr/2/0/731

스케줄링된 팀 빌드(또는 임의로 실행)에서 오류가 발생했다면 어떻게 확인할까요?




1. Team Explorer를 열고 속해 있는 팀 프로젝트의 "Builds" 노드를 확장합니다.

2. 팀 빌드 이름을 마우스로 두 번 클릭하면 "Build Explorer"가 실행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의 글에서도 이미 설명드렸지요.

VSTS 2008의 Build Explorer
; https://www.sysnet.pe.kr/2/0/597

참고로, 원하는 "Date filter"를 설정하면 팀 빌드 기록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보통 "Today" 설정이 가장 무난합니다.)

[그림 1: 빌드 탐색기 - Date Filter]
team_build_check_error_1.png

3. "X" 마크는 누가 봐도 팀 빌드 오류가 발생했음을 알 수 있게 합니다. 해당 항목을 마우스로 두 번 누르면 다음과 같이 빌드 결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담은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Visual Studio 2010과 2008의 동작이 다르기 때문에 2008 기준으로 다시 화면 갈무리를 합니다.)

[그림 2: 빌드 결과]
team_build_check_error_2.png

보시는 것처럼, 링크가 "Build name"과 "Log" 2군데에서 제공됩니다. "Log"에 해당하는 "\\dxtfs2008\BuildRoot\INS\Debug_20090527.1\BuildLog.txt" 링크를 누르면 자세한 정보를 담은 로그 기록 파일이 열립니다. 이것 외에 동일한 폴더에 오류와 경고 로그만을 포함한 "ErrorsWarningsLog.txt" 파일도 있으므로 간단하게 그 파일을 참조하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UNC 경로이기 때문에, 당연히 네트워크 파일 공유가 가능해야 합니다.)

어쨌든, 로그 파일을 살펴보면 오류가 나옵니다.

예를 들어 보면, 아래의 로그는 개발자가 자신의 PC에만 설치된 전역 어셈블리를 참조해서 무책임하게 프로젝트를 체크인한 경우를 보여줍니다.

[Any CPU/Release] D:\BuildWorkDir\....xaml(37,45): error MC1000: Unknown build error, 'Cannot resolve dependency to assembly 'Infragistics3.Wpf.Editors.v9.1, Version=9.1.20091.1006, Culture=neutral, PublicKeyToken=7dd5c3163f2cd0cb' because it has not been preloaded. When using the ReflectionOnly APIs, dependent assemblies must be pre-loaded or loaded on demand through the ReflectionOnlyAssemblyResolve event. Line 37 Position 45.'
[Any CPU/Release]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3.5\Microsoft.Common.targets(0,0): warning MSB3245: Could not resolve this reference. Could not locate the assembly "Infragistics3.Wpf.DockManager.v9.1". Check to make sure the assembly exists on disk. If this reference is required by your code, you may get compilation errors.
[Any CPU/Release]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3.5\Microsoft.Common.targets(0,0): warning MSB3245: Could not resolve this reference. Could not locate the assembly "Infragistics3.Wpf.v9.1". Check to make sure the assembly exists on disk. If this reference is required by your code, you may get compilation errors.
[Any CPU/Release] WPFSpecific\ViewManager.cs(7,7): error CS0246: The type or namespace name 'Infragistics' could not be found (are you missing a using directive or an assembly reference?)



그 외에 심심치 않게 나오는 오류로 파일명이 너무 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방법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서든지 파일 경로를 단축시켜야 합니다. ^^

"D:\...\TFSBuild.proj"(EndToEndIteration 대상)(1) ->
(CoreGet 대상) ->
C:\Program Files\MSBuild\Microsoft\VisualStudio\TeamBuild\Microsoft.TeamFoundation.Build.targets(755,5,755,5): error : TF10128: D:\TeamBuildWorkingDirectory\TestPackage\Debug\Sources\TestPackage\TestMockupProjects\Mockup.CPP\Service References\HistoryServiceRef\Mockup.CPP.HistoryServiceRef.ArrayOfKeyValueOfChartDisplayProjectSettingTypeanyTypexS7gyJOuKeyValueOfChartDisplayProjectSettingTypeanyTypexS7gyJOu.datasource 경로가 최대 길이인 259자보다 깁니다. 더 짧은 경로를 입력하거나 선택하십시오.
C:\Program Files\MSBuild\Microsoft\VisualStudio\TeamBuild\Microsoft.TeamFoundation.Build.targets(755,5,755,5): error : TF10128: D:\TeamBuildWorkingDirectory\TestPackage\Debug\Sources\TestPackage\TestMockupProjects\Mockup.CPP\Service References\HistoryServiceRef\Mockup.CPP.HistoryServiceRef.ArrayOfKeyValueOfChartDisplaySettingTanyTypexS7gyJOuKeyValueOfChartDisplaySettingTanyTypexS7gyJOu.datasource 경로가 최대 길이인 259자보다 깁니다. 더 짧은 경로를 입력하거나 선택하십시오.



TFS 2010에서는 259글자 제한이 좀 없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6/30/2021]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9정성태7/21/201823110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981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20443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52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38.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85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36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330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99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83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142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812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89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7002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64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51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604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99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223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60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70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81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236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40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12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1044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