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같은 컴퓨터에서만 WCF 요청을 서비스하도록 설정


이런 경우가 있죠? 보안상. 단지 한 대의 PC 내부에서만 프로세스끼리 통신해야 할 경우라면 굳이 외부로부터 오는 원격 메서드 호출을 허용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을 아래의 글에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Securing WCF to only respond to local requests
; http://blogs.msdn.com/phenning/archive/2006/10/31/securing-wcf-to-only-respond-to-local-requests.aspx

오호... 언제나 Default 값으로만 놓고 사용했던 HostNameComparisonMode 값이 여기서 빛을 발하는군요. ^^

config에서 설정해주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서버 측은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고,

<services>
  <service
     name="TestWCF.TestService"
     behaviorConfiguration="TestServiceBehavior">
    <host>
      <baseAddresses>
        <add baseAddress="http://127.0.0.1:20000/TestService/"/>
      </baseAddresses>
    </host>
    <endpoint address=""
       binding="basicHttpBinding"
       bindingConfiguration="TestServiceHttpBinding"
       contract="TestWCF.ITestService" />
  </service>
</services>

<bindings>
  <basicHttpBinding>
    <binding name="TestServiceHttpBinding" hostNameComparisonMode="Exact">
      <security mode="None" />
    </binding>
  </basicHttpBinding>
</bindings>

클라이언트 측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면 됩니다.

<client>
  <endpoint address="http://127.0.0.1:20000/TestService/" 
            binding="basicHttpBinding"
            bindingConfiguration="BasicHttpBinding_ITestService" 
            contract="TestWCF.ITestService"
            name="BasicHttpBinding_ITestService" />
</client>

<bindings>
  <basicHttpBinding>
    <binding name="BasicHttpBinding_ITestService" ... >
    </binding>
  </basicHttpBinding>
</bindings>

서버에서 127.0.0.1로 설정되어 있죠? 재미있는 것은 클라이언트 측에서 접속 주소가 "http://localhost:20000"으로 하는 것조차도 막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예외를 발생시킵니다.

System.ServiceModel.EndpointNotFoundException was unhandled
  Message="There was no endpoint listening at http://localhost:20000/TestService/ that could accept the message. This is often caused by an incorrect address or SOAP action. See InnerException, if present, for more details."
  Source="mscorlib"
  StackTrace:
    Server stack trace: 
       at System.ServiceModel.Channels.HttpChannelUtilities.ProcessGetResponseWebException(WebException webException, HttpWebRequest request, HttpAbortReason abortReason)
       at System.ServiceModel.Channels.HttpChannelFactory.HttpRequestChannel.HttpChannelRequest.WaitForReply(TimeSpan timeout)
       at System.ServiceModel.Channels.RequestChannel.Request(Message message, TimeSpan timeout)
    ... [중간 생략] ...
       at System.Threading._ThreadPoolWaitCallback.PerformWaitCallback(Object state)
  InnerException: System.Net.WebException
       Message="The remote server returned an error: (404) Not Found."
       Source="System"
       StackTrace:
            at System.Net.HttpWebRequest.GetResponse()
            at System.ServiceModel.Channels.HttpChannelFactory.HttpRequestChannel.HttpChannelRequest.WaitForReply(TimeSpan timeout)
       InnerException: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1/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17정성태7/20/201820401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9496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914.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681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3272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1296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1665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9024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11609정성태7/15/201822081Graphics: 4.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2)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11608정성태7/15/201825773Graphics: 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 컬러 반전 및 상하/좌우 뒤집기
11607정성태7/14/201826153Graphics: 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
11606정성태7/13/201826949사물인터넷: 19. PC에 연결해 동작하는 자신만의 USB 장치 만들어 보기파일 다운로드1
11605정성태7/13/201823302사물인터넷: 18.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내장 LED 및 입력 핀 사용법 [1]파일 다운로드1
11604정성태7/12/201822304Math: 47. GeoGebra 기하 (24) - 정다각형파일 다운로드1
11603정성태7/12/201817561Math: 46. GeoGebra 기하 (23) - sqrt(n) 제곱근파일 다운로드1
11602정성태7/11/201818137Math: 45. GeoGebra 기하 (22) - 반전기하학의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1정성태7/11/201821185Math: 44. GeoGebra 기하 (21) - 반전기하학의 직선 및 원에 관한 반사변환파일 다운로드1
11600정성태7/10/201819820Math: 43. GeoGebra 기하 (20) - 세 점을 지나는 원파일 다운로드1
11599정성태7/10/201818717Math: 42. GeoGebra 기하 (19) - 두 원의 안과 밖으로 접하는 직선파일 다운로드1
11598정성태7/10/201820934Windows: 147.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USB 디스크에 만드는 방법
11597정성태7/10/201823187사물인터넷: 17. Thinary Electronic - ATmega328PB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개발 환경 구성
11596정성태7/10/201820602기타: 72. 과거의 용어 설명 - OWIN
11595정성태7/10/201826098사물인터넷: 16. New NodeMCU v3 아두이노 호환 보드의 기본 개발 환경 구성
11594정성태7/8/201820983Math: 41. GeoGebra 기하 (18) - 원의 중심 및 접선파일 다운로드1
11593정성태7/8/201820137Math: 40. GeoGebra 기하 (17) - 각의 복사파일 다운로드1
11591정성태7/7/201819147Math: 39. GeoGebra 기하 (16) - 삼각형의 방심과 방접원파일 다운로드1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