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같은 컴퓨터에서만 WCF 요청을 서비스하도록 설정


이런 경우가 있죠? 보안상. 단지 한 대의 PC 내부에서만 프로세스끼리 통신해야 할 경우라면 굳이 외부로부터 오는 원격 메서드 호출을 허용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을 아래의 글에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Securing WCF to only respond to local requests
; http://blogs.msdn.com/phenning/archive/2006/10/31/securing-wcf-to-only-respond-to-local-requests.aspx

오호... 언제나 Default 값으로만 놓고 사용했던 HostNameComparisonMode 값이 여기서 빛을 발하는군요. ^^

config에서 설정해주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서버 측은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고,

<services>
  <service
     name="TestWCF.TestService"
     behaviorConfiguration="TestServiceBehavior">
    <host>
      <baseAddresses>
        <add baseAddress="http://127.0.0.1:20000/TestService/"/>
      </baseAddresses>
    </host>
    <endpoint address=""
       binding="basicHttpBinding"
       bindingConfiguration="TestServiceHttpBinding"
       contract="TestWCF.ITestService" />
  </service>
</services>

<bindings>
  <basicHttpBinding>
    <binding name="TestServiceHttpBinding" hostNameComparisonMode="Exact">
      <security mode="None" />
    </binding>
  </basicHttpBinding>
</bindings>

클라이언트 측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면 됩니다.

<client>
  <endpoint address="http://127.0.0.1:20000/TestService/" 
            binding="basicHttpBinding"
            bindingConfiguration="BasicHttpBinding_ITestService" 
            contract="TestWCF.ITestService"
            name="BasicHttpBinding_ITestService" />
</client>

<bindings>
  <basicHttpBinding>
    <binding name="BasicHttpBinding_ITestService" ... >
    </binding>
  </basicHttpBinding>
</bindings>

서버에서 127.0.0.1로 설정되어 있죠? 재미있는 것은 클라이언트 측에서 접속 주소가 "http://localhost:20000"으로 하는 것조차도 막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예외를 발생시킵니다.

System.ServiceModel.EndpointNotFoundException was unhandled
  Message="There was no endpoint listening at http://localhost:20000/TestService/ that could accept the message. This is often caused by an incorrect address or SOAP action. See InnerException, if present, for more details."
  Source="mscorlib"
  StackTrace:
    Server stack trace: 
       at System.ServiceModel.Channels.HttpChannelUtilities.ProcessGetResponseWebException(WebException webException, HttpWebRequest request, HttpAbortReason abortReason)
       at System.ServiceModel.Channels.HttpChannelFactory.HttpRequestChannel.HttpChannelRequest.WaitForReply(TimeSpan timeout)
       at System.ServiceModel.Channels.RequestChannel.Request(Message message, TimeSpan timeout)
    ... [중간 생략] ...
       at System.Threading._ThreadPoolWaitCallback.PerformWaitCallback(Object state)
  InnerException: System.Net.WebException
       Message="The remote server returned an error: (404) Not Found."
       Source="System"
       StackTrace:
            at System.Net.HttpWebRequest.GetResponse()
            at System.ServiceModel.Channels.HttpChannelFactory.HttpRequestChannel.HttpChannelRequest.WaitForReply(TimeSpan timeout)
       InnerException: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4/11/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35정성태8/1/201818692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1650.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559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2791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2987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5013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3797.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5638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0038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18403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11625정성태7/24/201817619Math: 49. GeoGebra 기하 (25) - 타원의 중심점 찾기파일 다운로드1
11624정성태7/24/201822061개발 환경 구성: 389. C# - 재현 가능한 빌드(reproducible builds) == Deterministic builds [4]
11623정성태7/24/201821450Math: 48. C# - 가우시안 함수의 이산형(discrete) 커널 값 생성파일 다운로드1
11622정성태7/23/201821609개발 환경 구성: 388. Windows 환경에서 Octave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11621정성태7/23/201819222VC++: 127. 멤버 함수에 대한 포인터를 외부에서 호출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20정성태7/22/201822482Graphics: 11.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7) - Blur (평균값, 가우스, 중간값) 필터 [1]파일 다운로드1
11619정성태7/21/201821515Graphics: 10.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6) - Mosaic Shading
11618정성태7/20/201818597개발 환경 구성: 387. 삼성 오디세이(Odyssey) 노트북의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방법
11617정성태7/20/201819386Team Foundation Server: 50. TFS 소스 코드 관리 기능 (5) - "Rollback", "Rollback Entire Changeset"
11616정성태7/17/201818750Graphics: 9. Unity Shader - 전역 변수의 초기화
11615정성태7/17/201823092.NET Framework: 788. RawInput을 이용한 키보드/마우스 입력 모니터링파일 다운로드1
11614정성태7/17/201825312Graphics: 8. Unity Shader - Texture의 UV 좌표에 대응하는 Pixel 좌표
11613정성태7/16/201821615Graphics: 7.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5) - Flat Shading
11612정성태7/16/201820593Windows: 148. Windows - Raw Input의 Top level collection 의미
11611정성태7/15/201820824Graphics: 6.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4) - 퐁 셰이딩(phong shading)
11610정성태7/15/201817372Graphics: 5.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3) - 고로 셰이딩(gouraud shading) + 퐁 모델(Phong model) + Texture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