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MVP성태의 닷넷 이야기
오류 유형 : 85. DEP 비호환 ActiveX 오류 [링크 복사], [링크+제목 복사],
조회: 34573
글쓴 사람
정성태 (techsharer at outlook.com)
홈페이지
첨부 파일
 
(연관된 글이 3개 있습니다.)
DEP 비호환 ActiveX 오류


DEP가 간혹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예전에도 DEP 활성화된 시스템에서 이에 호환되지 않는 ActiveX를 사용할 때 오류나는 경우를 한번 소개해 드렸지요.

Windowless ActiveX controls are not supported 
; https://www.sysnet.pe.kr/2/0/582

근데, DEP 문제로 인한 ActiveX 활성화 오류가 꼭 위와 같지는 않더군요.
예를 들어, 제가 최근에 다뤘던 어떤 구형 ActiveX는 실행시에 다음과 같이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그림 1: DEP 로 인한 ActiveX 활성 오류]
dep_ax_activation_error_1.png

이번에도 역시 "((System.ComponentModel.ISupportInitialize)(this.axXObject1)).EndInit();" 에서 오류가 발생하긴 했는데, 이번엔 메시지가 다릅니다.

System.InvalidOperationException was unhandled
  Message="Cross-thread operation not valid: Control 'axFBPlayer1' accessed from a thread other than the thread it was created on."
  Source="System.Windows.Forms"
  StackTrace:
       at System.Windows.Forms.Control.get_Handle()
       at System.Windows.Forms.Control.SetParentHandle(IntPtr value)
       at System.Windows.Forms.Control.CreateControl(Boolean fIgnoreVisible)
       at System.Windows.Forms.AxHost.EndInit()
       at WindowsFormsApplication1.Form1.InitializeComponent()
       at WindowsFormsApplication1.Form1..ctor()
       at WindowsFormsApplication1.Program.Main()
  InnerException: 

어쨌든, 이런 경우에 봐야 할 것은 DEP 해결인데, NXCOMPAT 옵션을 명시적으로 해제하는 방법이 C# 프로젝트 설정창에는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빌드 이벤트를 구성하는 것으로 우회해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DEP는 EXE 프로세스 수준에서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ActiveX 오류일지라도 EXE 에서 NXCOMPAT를 수정해 주면 됩니다.)

우회 방법은 아래의 글에서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NXCOMPAT and the C# compiler 
; https://learn.microsoft.com/en-us/archive/blogs/ed_maurer/nxcompat-and-the-c-compiler

그래서, 다음과 같은 빌드 이벤트 구성이면 된다는!

call "$(DevEnvDir)..\tools\vsvars32.bat"
editbin.exe /NXCOMPAT:NO "$(TargetPath)"



[이 토픽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틀리거나 미흡한 부분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십시오.]

[연관 글]






[최초 등록일: ]
[최종 수정일: 12/20/2022]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y SeongTae Jeong, mailto:techsharer at outlook.com

비밀번호

댓글 작성자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
NoWriterDateCnt.TitleFile(s)
11651정성태8/14/201826929사물인터넷: 24. 9V 전압에서 테스트하는 C1815 트랜지스터 [1]파일 다운로드3
11650정성태8/14/201820670사물인터넷: 23. 가변저항으로 분압파일 다운로드1
11649정성태8/12/201822000사물인터넷: 22. 저항에 따른 전류 테스트파일 다운로드1
11648정성태8/12/201823143사물인터넷: 21. 퓨즈를 이용한 회로 보호파일 다운로드3
11647정성태8/8/201825441오류 유형: 476. 음수의 음수는 여전히 음수가 되는 수(절대값이 음수인 수)
11646정성태8/8/201819746오류 유형: 475. gacutil.exe 실행 시 "Failure initializing gacutil" 오류 발생
11645정성태8/8/201822846오류 유형: 474. 닷넷 COM+ - Failed to load the runtime. [1]
11644정성태8/6/201826710디버깅 기술: 118. windbg - 닷넷 개발자를 위한 MEX Debugging Extension 소개
11643정성태8/6/201825967사물인터넷: 20. 아두이노 레오나르도 R3 호환 보드의 3.3v 핀의 LED 전압/전류 테스트 [1]파일 다운로드1
11642정성태8/3/201823502Graphics: 20. Unity - LightMode의 ForwardBase에 따른 _WorldSpaceLightPos0 값 변화
11641정성태8/3/201829195Graphics: 19.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10) - 빌보드 구현 [1]파일 다운로드1
11640정성태8/3/201826199Graphics: 18.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Position, Rotation, Scale 값을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9정성태8/2/201824506디버깅 기술: 117.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을 참조하는 방법
11638정성태8/2/201822712오류 유형: 473. windbg - 덤프 파일로부터 추출한 DLL 참조 시 "Resolved file has a bad image, no metadata, or is otherwise inaccessible." 빌드 오류
11637정성태8/1/201827384Graphics: 17. Unity -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로부터 TRS(이동/회전/크기) 행렬로 복원하는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6정성태8/1/201833802Graphics: 16. 3D 공간에서 두 점이 이루는 각도 구하기파일 다운로드1
11635정성태8/1/201823143오류 유형: 472. C# 컴파일 오류 - Your project is not referencing the ".NETFramework,Version=v3.5" framework.
11634정성태8/1/201826955.NET Framework: 790. .NET Thread 상태가 Cooperative일 때 GC hang 현상 재현 방법파일 다운로드1
11633정성태7/29/201828856Graphics: 15. Unity - shader의 World matrix(unity_ObjectToWorld)를 수작업으로 구성 [2]파일 다운로드1
11632정성태7/28/201832725Graphics: 14. C# - Unity에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기준으로 카메라의 위치 이동 및 회전하는 방법
11631정성태7/27/201833501Graphics: 13.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9) - 투명 배경이 있는 텍스처 입히기 [1]
11630정성태7/27/201828940개발 환경 구성: 391. (GitHub 등과 직접 연동해) 소스 코드 디버깅을 쉽게 해 주는 SourceLink [3]
11629정성태7/26/201828601.NET Framework: 789. C# 컴파일 옵션 - Check for arithmetic overflow/underflow [2]
11628정성태7/25/201829154Graphics: 12. Unity로 실습하는 Shader (8) - 다중 패스(Multi-Pass Shader)
11627정성태7/25/201823863개발 환경 구성: 390. C# - 컴파일러 옵션 OSS signing / Public Signing
11626정성태7/25/201821721오류 유형: 471. .C++ 함수를 const로 바꾼 경우 C2440 컴파일 오류가 발생한다면?
...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